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경상도/경주

(구)옥담정 - 경주 동천동의 생선구이 맛있는 집!

by 공학코드 2016. 5. 12.
728x90
반응형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경주에 갔다. 점심 시간을 한참 넘겨서 생선구이를 먹으러 갔는데 꽤나 인상깊은 맛들이 있어서 글을 쓴다. 생선구이 정식 3인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참 알차게 나온다. 적당한 크기의 살 있는 생선들을 메인으로 돌솥밥과 싱싱산 채소, 나물들, 샐러드부터 김치 세 종류, 된장찌개, 소불고기, 밥식혜 등 다양하게 나온다.



 생선 먹으면서 함께 먹은 채소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데 상추, 케일, 치커리, 다시마 이렇게 참 맛있었다. 대구에서 혼자 생활하면서 채소 챙겨먹기가 쉽지 않은데 오랜만에 이렇게 먹으니 엄청 맛있으면서도 건강해지는 기분도 들고 밥먹고 나서도 속이 편안한게 딱이었다. 다시마에 젓갈해서 먹은 것도 꽤나 오랜만이라서 정말 맛있었다.



 앞에서 채소이야기를 좀 했지만 이 집의 메인 요리는 생선이다. 다 굽자마자 바로 살발라서 한 점 딱 먹으면 아 이 맛에 생선 먹는거지라는 생각이 든다. 비린내도 없고 살도 잘 차 있어서 뼈 바른 만큼 살 먹는 맛이 쏠쏠하다.



 여긴 돌솥밥을 주문해도 공기밥을 주문해도 이렇게 잡곡(?)으로 나온다. 적당한 비율로 섞여 있어서 쌀밥에 익숙한 사람이라도 먹는데 이질감을 크게 느끼진 않는다.



동천동 시청 부근에 위치해 있다. 시청 부근 맛집을 찾는 다면 이 집을 꼭 들러보길 강력히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