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경상도/포항

포항 죽도시장의 맛있는 9번선애횟집

by 공학코드 2016. 8. 7.
728x90
반응형

 이번에 포항에 간 김에 포항죽도시장에 회를 먹으러 갔다. 빽빽한 공영주차장에 운 좋게 자리가 하나 있길래 주차를 하고 죽도시장을 한 바퀴 돌아본 후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갔다. 이번에는 현지 지인이 없어서 새로운 곳에 가보았다. '9번선애'라는 횟집에 갔는데 가게는 아담하지만 전에 죽도시장에 와서 갔던 다른 횟집들 보다 컵과 그릇, 수저 등이 훨씬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다.



 가게 앞에는 어시장에의 횟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고기들과 해산물들이 있었다. 우럭을 시세에 맞춰서 2kg을 주문하였다. 서비스로 멍게와 전복, 해삼, 개불, 매운탕이 나왔다. 구미/대구에 있으면 생각보다 이런 해산물들을 먹기가 어려운데 여기서 오랜만에 먹어서 너무 행복했다.



물론 맛은 정말로 좋았다. 오랜만에 쫀득쫀득한 전복과 해삼, 개불을 먹으니 하.. 이 살아나는 식욕!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우럭이랑 광어 섞어서 먹을 걸 그랬나 싶기도 하다. 2명이서 한 종류만 2KG을 먹으니 양이 많기도 하고 엄청 물렸다.


※ 여기까지는 EOS M3로 찍은 사진인데 음식이 나올 때 배터리가 나가버려서 스마트폰으로 음식 사진을 찍었다. 화질이 많이 차이난다.



 죽도시장인만큼(?) 상차림비가 별도로 있다. 상차림은 비빔야채와, 백김치, 옥수수콘, 대추토마토, 황도, 땅콩, 당근, 브로콜리, 상추, 깻잎, 고추, 마늘, 막장, 기름장, 초장, 홍합탕, 매운탕, ??식해, 김치(공기밥), 나물(공기밥)이 나온다. 찬들이 정갈하며 맛있다. 경주사람인 내 입맛에는 딱이다. 계절 별로 찬이 좀 다르겠지 싶지만 뭐.. 이번에 처음 간 거라서 계절별로 어떻게 다르게 나올지는 잘 모르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