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서비스 이용 후기/소개 및 리뷰

체험단마케팅의 대세인 모두와에서 블로그체험단과 뷰티체험단을 진행해보세요!

by 공학코드 2016. 11. 6.
728x90
반응형

 IT계통에 있으면서 느끼는 거지만 오래전부터 많은 업주 분들이 온라인 마케팅에 큰 관심을 보이고 현재까지도 그렇네요. 온라인 마케팅이 실질적으로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 정작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참 많네요. 한국갤럽이 20~30대 남녀 3,000명에게 '매장 선택의 기준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조사했을 때 블로그리뷰가 52%를 차지할 정도로 온라인 마케팅은 중요한데 제대로 된 계획과 전문가 없이 아무 곳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면 돈은 돈대로 들이면서 효과는 미미한 일이 발생하기 쉬운게 현실이죠.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제대로 된 온라인마케팅 가격정책과 절차없이 중구난방으로 진행되는 온라인마케팅서비스가 참 많았습니다.

 현재는 그런 서비스와 차별점을 가지고 제대로 된 절차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서비스들이 나타났으며 그 중 체험단 마케팅의 대세는 모두와(http://modoowa.com/)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두와는 새롭게 오픈한 맛집부터 유명하지 않았던 숨은 맛집, 기존의 맛집들까지 목표고객으로 설정하고 성심성의껏 제대로된 절차를 통해 온라인마케팅을을 진행합니다. 주로 음식점광고부터 화장품광고, 쇼핑몰광고 등을 진행합니다. 현재 모두와는 화장품이나 패션관련으로 함께할 업체를 찾고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대구를 거점으로 삼는 패션관련 업체를 모두와에서 만나보고 싶네요. 쇼핑몰마케팅도 많이 나타났으면 하는 바램이!



 모두와에서 업주분들이 블로그 체험단 캠페인을 신청하시면 위의 절차로 진행이 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이런 저런 상담후 그와 관련된 계약이 진행됩니다. 이후 블로그 체험단 캠페인이 모두와에 등록되고 블로거를 모집하며 방문체험의 경우 선정된 블로거들이 매장에 방문하고 체험후 블로그 후기를 작성하게 됩니다. 배송체험의 경우 배송된 상품을 블로거가 수령하여 체험하는 것으로 진행됩나다. 캠페인이 마감되면 작성된 후기들이 얼마나 잘 홍보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이 등록되면 실제로 보여지는 페이지입니다. 업체개요와 몇 명을 모집하는지 무엇을 홍보해야하는지 주의사항은 뭔지 등 캠페인 개요가 나타납니다. 다양한 능력과 개성을 가진 블로거들이 여기서 캠페인을 보고 참여 신청을 합니다. 다양한 능력과 개성을 가졌다는 것은 예를 들어서 흔히들 아시는 파워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던가 네이버 검색에 잘 나타나는 블로거, 다음이나 구글에 잘 나타나는 블로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에 강한 영향력을 가진 블로거, 블로거로써 형성하고 있는 인맥이 실질적으로 고객이 될 수 블로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다음과 구글에 노출이 아주 잘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블로그체험단 모집이 완료된 후 진행되는 구체적인 절차입니다. 화장품관련 뷰티체험단의 경우에는 제품 배송을 하는 경우가 많네요.



 마감후 해당 글이 얼마나 잘 노출되고 있는지를 볼 수 있는 통계창입니다. 매장 방문자의 변화 추세와 모두와의 통계를 보고 언제 어떻게 마케팅을 진행해야하는지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모두와 서포터즈 1기에 선정되서 모두와를 소개하는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모두와 관련 글을 쓰려고 했던 참에 모두와에서 추가적으로 이런 동기를 주셔서 재밌게 글을 썼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두와를 알게 된 지는 이제 두달 째인데 모두와에서 블로그체험단으로 있어보면서 느끼는 것은 모두와는 서비스를 참 잘 만들었고 잘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예전에 학부생일 때 돈이 필요해서 온라인마케팅회사에 원고를 쓰는 알바도 했었고 법인으로 창업했을 때는 온라인 마케팅에 돈을 써보기도 했었던 경험으로 비추어봤을 때 모두와는 가성비가 참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