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이것이 자바다' - 자바 프로그래밍의 기본서로 추천

by 공학코드 2022. 10. 3.
728x90
반응형

결론부터 말하면

컴퓨터공학이 전공이고 교육을 해야할 때도 있어서 여러 자바(JAVA) 기본서를 접했었는데 이번에 한빛미디어에서 '이것이 자바다'를 제공해주어서 읽게 되었다. 여러 자바 서적을 읽었는 나였지만 '이것이 자바다'를 통해 자바를 리마인드하였고 실무를 할 때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이 어떤지 결론부터 말하자면 본 책은 입문자부터 최신 자바 정보가 담긴 리마인드용 책이 필요한 개발자 모두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이것이 자바다' 표지

책의 특징

'이것이 자바다'는 자바 입문부터 시작하여 중급이상의 프로그래밍을 위한 개념까지 모두 다루고 있다. 또한 예제소스를 무려 708개나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 강의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다. 학습 중에 궁금한 것이 생기면 물어볼 수 있는 채널로 저자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활용할 수 있는 것도 본 책의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자바 8부터 자바 17까지 버전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코딩테스트와 자바 관련 면접을 준비하기에도 꽤 유용한 책이다. 나는 '이것이 자바다'를 강의 교재로 쓰기에도 좋고 자습서로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대상 독자

자바에 대해 넓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입문자부터 시작하여 리마인드하기 위한 책을 찾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까지 모두에게 적합한 책이었다. 특히 자바 8부터 자바 17까지를 대응하고 있는 책이기 때문에 나처럼 자바6 기준으로 배웠기에 일하는 중에 새로 추가된 람다 같은 것들을 학습하거나 학술적으로 정리할 필요가 있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2'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