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일상

주차난 문제는 언제 해결될까

by 공학코드 2023. 2. 8.
728x90
반응형

정상적인 주차 공간에 정상적인 주차를 한 어느 날, 이중 주차로 인해서 내 차를 원하는 시간에 빼지 못 했었다. 차량 안에 전화번호도 없고 틴팅이 진해서 안 보이는 것인가 싶어서 불도 비춰보고 그랬는데 차량에 연락처를 안 남겨 놓은 경우였다. 바로 앞이 내리막 길이라서 사이드 브레이크와 파킹 기어를 설정해놓은 것 같은데 보통 진출입로에는 이중주차를 하지 않는 것을 모르나 싶다. 45분을 기다리니 차주가 왔는데 따질까 싶다가 어차피 여기에 또 주차할 것도 아니고 이중주차 차주가 운전석으로 뛰어가서 타는 것을 보고 그냥 넘겼다. 보통은 막혀있는 차에 시동이 걸려있으면 인사는 하는게 정상인데 정상인은 아닌 것 같았다.

이중 주차

화학과 교수 사건과 같은 건물에 사는 일용직 아저씨 사건, 부동산 중개인의 본인 고객 주차 시비 사건 등 상식적이지 않은 사람들과 대화해봤자 답이 안 나오는 것을 여러번 느꼈고 이제는 저런 사람을 회피하는 것이 답인 것 같기도 하다. 이런 문제를 근본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차공간을 많이 확보하는 것이 필요한데 수도권은 물리적인 공간자체가 부족하니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이지 않겠나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