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 후기/기타

APC BE700-KR UPS 1년 사용 후기

by 공학코드 2023. 5. 17.
728x90
반응형

예전에 살던 숙소 중에 한 곳은 정전이 자주 발생하고 전원을 내리는 점검을 자주 했던 곳이 있었다. 그 시절 나는 컴퓨터를 항시 켜두고 작업하던 것이 있었는데 전원이 정전 등으로 나가게 되면 굉장히 불편했었다. 특히 작업 중인 데이터가 날아가거나 데이터가 깨지는 경우를 겪을 수 있었기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 가정용 UPS를 사서 썼었다. 구매한 UPS는 APC BE700-KR이다. UPS를 구매한 지는 2년 2개월이 되었는데 실제로는 1년만 사용했지만 이 정도면 후기를 쓰기에는 충분한 것 같아서 글을 쓴다.

APC BE700-KR UPS 구성
APC BE700-KR UPS 후면
APC BE700-KR UPS 전면

결론만 말하자면 구매한 UPS는 정격 출력이 405W 였는데 전원이 몇초이상 차단된 상황에서는 컴퓨터가 작업을 마무리하고 종료하는 것을 수행하도록 설정했기 이 정도면 충분했다. 여담이지만 그 때 숙소는 정전 뿐만 아니라 전압과 전류 모두 불안정한 곳이었는데 이 때문에 가전제품의 전원계통이 이상할 정도로 잘 고장 나는 현상이 있었다. 구매한 UPS는 Surge 보호가 가능했기에 나는 별 문제 없이 해당 숙소에서 생활할 수 있었고 지금은 전원이 좋은 곳에 생활하고 있어서 해당 UPS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 당근마켓에 올렸는데 누가 좀 사가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