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23.7] 일본

2023년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후기

by 공학코드 2023. 9. 24.
728x90
반응형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매년 7월의 후쿠오카에는 일본의 3대 축제 중 하나인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가 진행된다. 이 축제는 몇백년 전에 전염병을 막기 위해 시작한 종교 의식을 기원으로하여 현재까지 전승 및 발전된 축제라고 한다.

캐널 시티에 있던 가마

축제를 경험하게 된 배경

나의 경우 해외 출장 후 휴가로 후쿠오카에 갔다가 우연히 경험하게된 축제였는데 생각보다 꽤 인상 깊어서 이렇게 기록을 남긴다.

시장 곳곳에 있는 가마 중 하나

축제의 특징

이 행사는 거대한 가마가 이동하는 것이 인상적인데 가마꾼들의 매우 특별한 의상(?) 때문에 꽤나 놀란 기억이 난다. 이 특별한 의상 때문에 옆에 희잡을 입고 길을 걸어가던 무슬림 여성 무리들이 놀라서 주저 앉는 진귀한(?) 장면을 볼 수 있었다.과거 자료를 확인해보면 과거에는 가마를 들고 뛰었는 것 같은데 현재는 바퀴가 달려있어서 밀고 끌고 간다. 현재는 바퀴가 달려 있어서 더 위험한 것이 아닌가 싶다. 잘 못하면 끼여서 크게 다칠 수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이 들떠 있는 것을 쉽게 느낄 수 있는데 특히 저녁에 선술집에 가면 현지인들과 가마꾼들이 축제 이야기로 즐겁게(?) 대화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나의 경우 '이 축제 때문에 후쿠오카에 여행온 것이냐?'는 질문을 꽤 많이 들었다.

축제 동영상

아래는 2023년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에서 내가 본 것을 동영상으로 기록한 것들이다.

[후쿠오카]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 일본 전통 축제
[후쿠오카]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 가마 행진
[후쿠오카]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 가마 행진
[후쿠오카]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 가마 행진 팀 중 하나 기념 촬영
[후쿠오카]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마지막 날 히가시 나가레
[후쿠오카]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마지막 날 나카스 나가레
[후쿠오카]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마지막 날 4시 59분 풍경
[후쿠오카]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마지막 날 새벽의 카와바타시장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 후 해체 중인 하카타 가마

축제 사진

아래는 내가 촬영한 축제 사진들이다.

나카스 인근의 풍경
나카스 인근의 풍경
시장 곳곳에 있는 가마 중 하나
시장 곳곳에 있는 가마 중 하나
시장 곳곳에 있는 가마 중 하나
기념 촬영 중인 가마꾼들
기념 촬영 중인 가마꾼들
밤의 나카스
나카스 쪽 가마
열심히 뛰고 계신 분들
나카스 인근에서 목격한 가마꾼들
기념 촬영 중인 가마꾼들
캐널 시티에 있던 가마
마지막 날 새벽 4시 59분의 현장
마지막 날 새벽에 구시다 신사 앞 시장 골목의 인파 모습

축제 후기

이 기간에는 우리나라에서 후쿠오카로 가는 항공권은 더워서 비성수기라 저렴하지만 현지인 기준으로는 성수기라서 숙박비는 매우 비쌌다. 하지만 꽤나 즐거운 경험이었고 일본 전국에서도 후쿠오카로 여행오는 시즌이라 관광객이 여행가기 좋은 때로 느껴졌다. 내년에도 이 기간에 여행을 가볼까 싶다.

참고문서

  1. "하카타기온야마카사축제", 일본정부관광국. @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