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95

728x90
반응형
구미 삼성워킹나눔페스티벌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구미에서 열린 삼성워킹나눔페스티벌에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살에서 고기굽는 냄새가 나는 것 같았네요. 걷기도 하고 점심도 먹고 마무리는 초청가수들의 무대도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 저도 남자인지라 홍진영느님과 걸스데이가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참가인원 16000명의 엄청난 수 때문에 멍해있는 우리의 토마스형!가는 길에 보이는 군악대도 인상적이네요! 걷기 종료후 초청가수의 무대의 첫 시작은 홍진영느님의 사랑의 배터리였습니다.아름다우십니다! 그 이후에 마지막을 장식한 걸스데이의 무대!정말 예뻐요!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다면 참가해야겠어요^^ 2014. 9. 27.
버킷의 최적화 버전인 Spigot 설정과 명령어 원문 주소 : http://www.spigotmc.org/wiki/spigot-configuration/원문 주소 : http://www.spigotmc.org/wiki/spigot-commands/ 저는 제가 직접 번역한 자료를 올리겠습니다. 명령어 정리/restart기본값: 관리자퍼미션 노드: bukkit.command.restart설명: 서버를 재시작하는 명령어이다. 이걸 쓰려면 spigot.yml안에 있는 "restart-script"의 .값을 조정해야한다. /tps기본값 : 관리자퍼미션 노드 : bukkit.command.tps설명 : 지난 1분, 5분, 15분에 대한 1초당 Tick의 평균값을 알려준다. /timings on기본값 : 관리자퍼미션 노드 : bukkit.command.timing.. 2014. 9. 13.
오큘러스 리프트의 안드로이드 지원에 관한 조사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좀 더 구체적으로 계획하기 위해 오큘러스 리프트의 안드로이드 지원에 관해서 조사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오큘러스VR은 오큘러스 리프트가 PC와 안드로이드를 지원한다고 공식적으로 입장을 발표했었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와 안드로이드를 연결해서 시연한 동영상입니다. 국내기업인 Hardkernel의 ODROID U2 안드로이드 개발 플랫폼을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엑시노스4412 1.7Ghz와 2GB RAM, Mail-400 GPU가 탑재되어 있으며 테스트할 때는 안드로이드 4.1.2로 구동하였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를 지원하기 위한 라이브러리는 아래의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라이브러리 : https://github.com/sebastianherp/riftlibrary샘플 게임 다.. 2014. 9. 12.
QX150의 업그레이드를 고려 중입니다. QX150의 스피커가 고장나면서 수리하는 겸 업그레이드를 계획 중이다. 조사 결과 Clevo E5125 동일한 모델이라고 한다. 그래서 Clevo의 바이오스로 업데이트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그렇게 사용하는 유저의 후기가 올라오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모험을 하는 것은 비추천한다. 또한 웹머신즈에서는 4GB까지가 최대 지원가능한 메모리 용량으로 발표했지만 비공식적으로 8GB까지도 가능하다고 한다. Clevo E5125 Driver 다운로드 : http://www.clevo.com.tw/EN/E-SERVICES/download/ftpOut.asp?Lmodel=E512xxx<ype=9&submit=+GO+ QX150의 경우 후면에 3G와 블루투스 모듈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 2014. 9. 11.
윈도우서버에서 SMTP를 쓸 때 주의해야할 것 위의 사진은 최근에 SMTP가 제대로 동작하지를 않길래 확인한 결과입니다.계속해서 메세지들이 Queue에 쌓이고 badmail이 늘어나길래 서버 속성에 있는 엑세스제어에서 제한을 걸었습니다.IIS에서 SMTP는 처음써보기에 허술하게 세팅한 게 문제를 초래했네요.다음부터는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2014.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