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324

728x90
반응형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2장 연습문제 1번 답 4학년이 되서 C#을 배우니 12장까지는 하루면 독파가 가능한 것 같다. 하지만 나는 C#을 깊게 공부할 생각이 없기에 수업진도만 따라가도록 하겠다. 1. 다음과 같이 텍스트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작성한 답안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Linq;using System.Text;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practice2_1{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여러분, 안녕하세요?"); Console.WriteLine("반갑습니다!"); } }} 2015. 3. 31.
3월 전기 및 가스 고지서 이번 달은 자취방 처음으로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을 내는 달이다. 둘다 말일까지 납부를 해야하며 전기는 고객전용입금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전기세는 180kWh가 나왔는데 전에 미납된 것 까지 포함한 금액이라고 한다. 미납된 것을 내는 대신 월세를 그 만큼 적게 내달라고 하신다. 전기요금 : 전월지침 284 당월지침 464 사용량 180kWh 16,640원가스요금 : 전월지침 1,137 당월지침 1,165 사용량 27.8510 열량계수 43.2210 29,000원 이렇게 고지가 되었다. 2015. 3. 30.
장천기사식당 구미의 맛집 본교에서 학교 다닐 때 종종 갔던 집이다. 장천면에 있는 식당인데 배달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장천기사식당은 직접가서 먹는 것이 제일 맛있다. 식당에 가서 먹으면 공기밥 무제한에 음식이 가장 따뜻할 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 식당의 메뉴 중 제육볶음을 가장 좋아한다. 제육볶음의 근본적인 맛이 잘 살아있는데다가 어떤 향이 나는데 먹을 때 굉장히 좋기 때문이다. 2015. 3. 30.
백트랙과 칼리리눅스의 차이점 백트랙이라는 리눅스를 다운받으려하니 구버전이라서 칼리리눅스를 쓰는 것을 권하길래 칼리리눅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원문 : https://www.kali.org/news/kali-linux-whats-new/ 원문을 적당하게 해석하여 보았다. 칼리 리눅스와 새로운 점 백트랙과 칼리리눅스의 차이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묻는다면 간단히 대답하기가 어렵다. 질문자가 얼마나 백트랙을 잘 쓰는지에 따라서 대답을 다르게 해야하기 때문이다. 엔드유저관점으로 본다면 가장 분명히 바뀐 점은 데비안과 FHS-compliant system이다. 쉽게 말하면 /pentest 트리를 대체한다는 것이다. 모든 응용프로그램은 System Path를 통해 시스템의 어디에서든 툴을 호출할 수 있다. 보안 및 패키지 업데이트를 데비안으.. 2015. 3. 29.
2월 자취방에 입주했을 때 확인한 전기계랑기와 가스계량기 서로간에 불필요한 오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자취방을 계약하는 날 전기계량기와 가스계량기 사진을 찍어두어야 한다. 아래는 자취방을 계약했을 때 찍어놓은 사진들이다. 도시가스는 지역관할전화번호로 신청하면 개통된다. 전기는 해당 호수로 요금청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굳이 신청할 필요는 없다. 방이 오래 비워져있었던 경우에는 전기세 미납으로 전기가 끊겨있거나 전기제한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전기를 꼭 확인해야한다.도시가스는 1137, 전기는 287이다.나는 도시가스는 자동이체로 신청했기에 따로 납부하기 위해서 해야할 것이 없다. 전기는 지로가 날아오면 해당 가상계좌로 금액을 입금하면 된다. 2015. 3. 29.
맨날천날싸게파는집 - 구미 신평동 중화요리 맛집 구미 신평에 있는 모든 중화요리집을 가봤었는데 내 입맛에 제일 맛있는 곳은 맨날천날싸게파는집이다.중화요리는 잘하는 집과 못 하는 집의 맛 차이가 심하게 많이 나기 때문에 기왕이면 맛있는 집가서 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배달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서 먹어야 한다. 아쉽게도 사진이 지금 짬뽕뿐인데 나는 보통 가면 간짜장을 먹는다. 기본 메뉴(짜장면, 짬뽕, 간짜장)에서는 간짜장이 특히나 맛있으며 여기는 기본 메뉴는 곱배기가 아직도 500원해서 경제적인 부분도 좋다. 짜장면 3000원 간짜장/짬뽕 3500이다. 2015년 6월 26일 드디어 다른 음식들 사진을 찍어왔다. 볶음밥과 탕수육 사진을 찍어왔다. 둘 다 맛있다. 추후 간짜장과 짜장면, 깐풍기 등의 사진을 추가해보도록 하겠다. 2015. 3. 28.
국내에서 안드로이드앱을 출시할 때 필수로 등록해야하는 5곳 국내에서 안드로이드앱을 출시할 때 필수로 등록해야하는 5곳이다. 네이버 앱스토어 개발자센터 : http://appdev.naver.com/티스토어 개발자센터 : http://dev.tstore.co.kr/U+ 스토어 개발자센터 : https://devpartner.lguplus.co.kr/올레 마켓 셀러지원센터 : https://seller.ollehmarket.com구글 개발자 콘솔 :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 구글에서 안드로이드를 만들기 때문에 기본으로 내장되는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구글 개발자 콘솔에 등록을 해야한다. 스마트폰이 어색한 나이 있으신 분들은 통신 3사의 스토어에서 다운 받기 때문에 티스토어 개발자센터와 U+스토어 개발자센터.. 2015. 3. 27.
스위처 - 불을 끄기 위한 머나 먼 여정을 해결해줄 스위치! 이제는 누워있다가 졸려서 잠을 자려고 불을 끄러 포근하고 따뜻한 이불에서 나가지 않아도 된다. 블루투스 통신이 되는 스위치인 스위처가 출시되기 때문이다. 스위처 홈페이지 : http://www.switcher.kr/ 스위처는 기존의 스위치위에 얹는 것 만으로 부착이 가능하다. 그렇기에 설계적으로 봤을 때, 같은 기능을 하는 제품 중에 역대 최저 단가로 개발이 가능할 것이다. 문제는 전력인데 시장에 출시되어 있던 기존의 블루투스 스위치는 전선이랑 연결이 되어 있으나 스위처는 어디서 전력을 공급받는지 모르겠다. 초저전력 블루투스를 활용하면 작은 포터블 장치라도 3년동안 통신을 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이 제품은 작동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가 없다. 2015. 3. 26.
구미 신평동 롯데마트 수입육을 먹어보았습니다. 괜찮은 정육점을 찾고 있기 때문에 동네에 있는 정육점을 한 번씩 가보고 있다. 크게 괜찮은 국내산 정육점이 아직은 없어서 이번에는 구미시 신평동에 있는 롯데마트의 냉장 수입육을 먹어보았다. 100g에 1080원으로 준수한 가격이다. 구워서 먹었을 때도 냉장 고기의 맛이었다. 냉장 수입육은 일반적인 냉동 수입육처럼 물이 나오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훨씬 맛있다. 이 때 이후에 수입육을 16만원어치 더 먹었는데 마지막에 먹을 때 냉동수입육이 있었다.그리고 이 이후에도 진열된 것이 계속 냉동 수입육만 있길래 이제는 수입육을 먹지 않는다. 새로운 정육점을 찾아서 떠나야겠다. 강산한우와 천년한우를 최상급으로 기준하면 롯마안에 입점해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집은 중상 정도 되는 고기질이라 맛있는 편이지만 가격이 너무.. 2015. 3. 25.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6장 연습문제 3번 답 6장에서 익히는 메소드관련 개념 중 오버로드에 대한 개념을 묻는 문제이다. 내가 작성한 답안은 아래와 같다. 문제 1. 다음 코드에 Plus() 메소드가 double 형 매개 변수를 지원하도록 오버로딩하세요.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Linq;using System.Text; namespace practice6_3{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3; int b = 4; int resultA = 0; Plus(a, b, out resultA); Console.WriteLine("{0} + {1} = {2}", a, b, resultA); double x .. 2015. 3. 24.
탐색기 점유율이 갑자기 치솟으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윈도우 8.1 버그 최근에 윈도우 업데이트후로 갑자기 탐색기가 맛이 가버렸다. 분명 최근에 한 업데이트 에러이겠지 싶어서 지켜보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언제부터인가 검색에서 업데이트후 탐색기가 이상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다(물론 진짜 심각한 문제였으면 영문으로 빨리 찾아봤겠으나 그렇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어서 그려러니 했다). 해결법은 이렇다. 아래의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수행하면 된다. 1. http://support.microsoft.com/ko-kr/kb/3048778에서 패치를 받는다.2.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설치된 업데이트 보기]에서 KB3033889 을 선택하여 제거 내 컴퓨터의 윈도우가 어느 순간부터 자동업데이트로 설정되어 있던데 자동업데이트를 해제해야겠다. 윈도우 자동업데이트를 사용하면 검증되지.. 2015. 3. 23.
최근에 재능마켓에 디자인을 의뢰했는데 실망하였습니다. 작은 프로젝트 때문에 최근에 재능마켓에 디자인을 4페이지를 의뢰했는데 몇 번의 수정을 거친 결과를 보고 실망했네요. 이미 1차 시안이 있는 상태에서 상세하게 디자인 컨셉을 알려줬는데도 이렇게 하는 것은 실력에 문제가 있거나 인성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재능마켓에 있는 최상위 디자이너 중 한 명임에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페이지별로 뒤죽박죽에다가 오타가 엄청 심하고 심지어 어떤 것은 제대로 작업하지 않고 복붙을 했네요. 복붙한것의 저작권도 문제가 되는데다가 그냥 저화질 비트맵 복붙이라서 화질이 다 깨져있습니다. 심지어 최종결과물로 넘겨준 파일은 PSD 원본 파일뿐입니다. 이미지를 하나하나 따지도 않았더군요. 재능마켓에 있던 최상위권 디자이너라서 제작비용을 디자이너가 제시한 것보다 1.5배 더 주고 했는데.. 2015. 3.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