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429

728x90
반응형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12장 연습문제 1번 답 12장에서 익힌 예외처리에 대한 연습문제이다. 1. 아래의 코드를 컴파일하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예외를 표시하고 비정상적으로 종료합니다. try ~ catch 문을 이용해서 예외를 안전하게 잡아 처리하도록 코드를 수정하세요. 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Linq;using System.Text;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practice12_1{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rr = new int[10]; for (int i = 0; i 2015. 4. 29.
구미 신평동의 고기집인 한울타리에 다녀왔다. 오랜만에 밖에서 고기를 먹고 싶어서 아직 안 가봤지만 평이 좋은 한울타리에 갔다왔다. 오겹살과 황제 갈비살을 취급하던데 우리는 갈비살을 먹기로 했다. 오겹살은 한 근에 33,000원이고 갈비살은 한 근에 36,000원이다. 주문을 하니 된장에 절인 고추, 계란찜, 김치찌개, 양파, 파, 재래기장, 상추, 마늘, 고추, 쌈장, 기름장 등이 나왔다. 역시 신평동에 유명한 맛집은 전부 술 먹기에 딱이라는데 역시 여기도 그랬다. 고기도 맛있었고 찬들도 정갈하게 맛있었다. 이제 고기 먹으러 갈 때는 여기도 종종 갈 것 같다. 2015. 4. 28.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11장 연습문제 1~2번 답 10장에서 익힌 일반화 프로그래밍에 대한 연습문제이다. 1. 다음 코드에서 문제를 찾고 그 원인을 설명하세요.6번줄부터 문제가 생긴다. 큐에는 int형을 담기로 했는데 문자열형식과 실수 형식을 입력하려고 하고 있다. 2. 다음 코드에서 1)에 들어갈 내용은 무엇입니까?문자열을 담고 있으므로 String이다. 2015. 4. 28.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10장 연습문제 1~5번 답 10장에서 배운 배열과 컬렉션 클래스에 대한 연습문제이다. 1. 다음 배열 선언 문장 중 올바르지 않은 것을 고르세요. 1) int[] array = new String[3] { "안녕", "Hello", "Halo" };int형 배열인데 String 형식으로 초기화하려고 하고 있다. 2. 두 행렬의 곱을 2차원 배열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세요. 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Linq;using System.Text;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practice10_2{ class Matrix { public static int[,] multiplication(int[,] a.. 2015. 4. 27.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 - 신평1동주민쉼터 집 앞에 족구장과 철봉, 평행봉, 정자가 있는 신평1동주민쉼터가 있다. 나는 여기서 줄넘기랑 철봉운동을 한다. 철봉과 평행봉 운동을 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은지 먼지가 좀 많이 묻어있다. 할 때마다 닦아야 한다... 가볍게(?) 운동할 사람들은 여기서도 충분히 가능할거라고 생각한다.나는 언제 철봉운동을 어시스트 없이 할 수 있을까? 에휴 2015. 4. 26.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9장 연습문제 1~2번 답 9장에서 익힌 프로퍼티와 무명형식에 대해서 묻는 연습문제이다. 1. 다음 코드에서 NameCard 클래스의 GetAge(), SetAge(),GetName(), SetName() 메소드들을 프로퍼티로 변경해 작성하세요.프로퍼티의 get과 set 키워드를 활용해서 만들어 낼 수 있다.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Linq;using System.Text; namespace practice9_1{ class NameCard { public int Age { get; set;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am.. 2015. 4. 26.
구미 신평동 국밥집 - 삼복식당 구미 신평동에는 오랜 시간 동안 영업한 국밥집이 많다. 특히 신평시장쪽에 많은데 그 중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국밥집인 삼복식당에 대해서 쓰려고 한다. 삼복식당은 기본적으로 찬이 다 정갈하며 맛있다. 특히 국밥 먹기 전에 먹는 식혜와 편육은 공복인 배를 진정시켜준다. 마늘과 고춧가루양념, 쌈장, 고추, 마늘, 새우젓, 김치, 깍두기, 재래기, 제철반찬, 마늘, 양파, 고추, 편육, 식혜 다양하게 나온다. 여기의 가장 큰 특징은 밥이 일반 공기밥이 아닌 돌솥밥이라는 것이다. 국밥을 다 먹고 난 다음 숭늉을 먹는 또 다른 재미가 있다. 나는 보통 섞어국밥을 자주 먹는다. 순대와 돼지고기가 섞여 있는건데 다른 것보다 훨씬 맛있다. 2015. 4. 25.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8장 연습문제 1~2번 답 8장에서 익힌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묻는 문제이다. 1. 인터페이스와 클래스가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인터페이스는 클래스와 달리 메소드와 이벤트, 인덱서, 프로퍼티만 가질 수 있으며 구현부가 없다는 차이점이 있다. 2.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가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추상클래스는 인터페이스와 달리 구현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 2015. 4. 25.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7장 연습문제 1~5번 답 7장에는 연습문제 1~5번이 간단하게 개념을 묻는 문제라 한꺼번에 묵어서 답을 적겠다. 1. 클래스와 객체, 인스턴스는 서로 어떤 점이 다른가요?현실에 존재하는 것의 속성과 기능이 담겨 있는 것이 클래스(Class)이며 속성은 변수로, 기능은 메소드로 표현된다. 객체(Object)는 세상의 모든 것을 지칭하는 단어이다. 인스턴스는 실제로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것을 뜻한다. 다시 말해 객체는 클래스로 만들 대상이며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청사진)이다. 인스턴스는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객체를 뜻한다. Object와 Instance를 번역했을 때 둘 다 객체로 사용하기 때문에 입문자는 이를 잘 구분해서 사용하는 책을 구매해서 읽는 것을 추천한다. 가급적 원서를 구매해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2015. 4. 24.
요즘에는 계란 볶음밥을 즐겨 먹는다 얼마 전에 집으로부터 반찬이 대량 공급이 되었기 때문에 요즘은 집에서 밥을 즐겨 먹고 있다. 물김치와 총각김치, 배추김치, 싱싱한 채소들도 들어왔기 때문에 볶음밥을 더 즐겨 먹고 있다. 이건 계란반숙상태에서 간장과 다시다, 허브솔트를 섞어서 만든 계란볶음밥이다. 생긴건 저래도 엄청 맛있다. 기존의 계란 볶음밥에 상추와 부추, 양파가 들어간 것이다. 양파를 잘 볶은 다음에 계란을 익히고 밥을 넣는 것이 중요하다.이 계란 볶음밥들과 함께 시원한 물김치를 먹으면 행복하다. 2015. 4. 23.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6장 연습문제 2번 답 연습문제 2번은 6장에서 익힌 개념인 ref와 out에 대해서 묻는 문제이다. 2. 다음 코드에서 Mean() 메소드를 실행하고 난 후의 mean은 얼마의 값을 가질까요? 3이라고요? 아닙니다. 0입니다. 자 문제 나갑니다. mean이 0을 갖게 되는 원인과 이를 바로잡으려면 다음 코드에서 어떤 부분을 고쳐야 할까요? using System;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using System.Linq;using System.Text; namespace practice6_2{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ouble mean = 0; Mean(1, 2, 3, 4, 5, out mean); Console.WriteLi.. 2015. 4. 23.
경운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다녀왔다. 경운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다녀왔다. 건물이 참 깨끗한 것 같다. 생각보다 많은 기업이 입주해있는 것 같고 입주한 기업들의 창업보육센터에 대한 평가나 인식도 좋은 것 같다. 호수를 기준으로 북서쪽에 있는 건물이다. 2015. 4.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