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14

728x90
반응형
호치민에서 먹은 베트남 쌀국수 베트남 호치민에 도착한 날이 주말이라서 자유시간이었기에 호치민에 자주 와보신 교수님의 인도하에 우리 팀은 쌀국수 집에 갔다. 백종원의 마리텔 방송 중 쌀국수 관련편을 보고 현지의 쌀국수에 대한 엄청난 환상을 가지고 있었던 나는 이 날 진정한 쌀국수의 맛을 알게되었다. 어지간한 입문자는 쌀국수를 주문하면 기본 제공되는 채소들을 추가적으로 안 넣는 것을 추천한다. 박하맛부터 고수까지 다양한 채소들이 있는데 쌀국수와 함께 먹기가 생각보다는 어렵다. 우리가 제일 처음 갔던 쌀국수 집의 메뉴판이다. 베트남어와 영어 두 개로 적혀있어서 주문하기가 쉽다. 나는 닭고기를 곁들인 쌀국수를 먹었는데 국물과 면이 생각했던 것보다 굉장히 훌륭해서 감동이었다. 고수가 조금 들어있긴하나 이 정도 고수는 오히려 맛을 살리는 범위라.. 2016. 1. 28.
호치민에서 환전하기 호치민에서 생활하기 위해서는 VND(동) 단위의 돈이 있어야 한다. 베트남의 물가가 생각보다 높은 편이어서 우리 팀은 환전을 몇 번 더 했었다. 한국 돈을 베트남 현지에 가지고 가서 교환하는 것은 환율이 좋지 않고 계산하기에 번거롭다. 달러를 베트남 돈(VND)으로 환전하는 것이 좋다. 그렇기에 가급적이면 한국에서 여유 있게 한국 돈을 달러로 환전하여 베트남에 가는 것이 좋다. 위의 사진처럼 환전소에 가면 그 날의 환율이 적힌 표를 보여준다. 환전소는 허가를 받고 운영하는 공식 환전소와 사설 환전소가 있다. 현지인 말로는 사설 환전소는 불법이라고 한다. 어떻게 유지되는 것인지는 대강 짐작이 간다. 환율은 큰 차이가 없기에 환전하는 금액이 소액이라면 환전이 필요할 때마다 근처의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2016. 1. 25.
15.01.09-21 베트남 호치민에 다녀왔다. 사무실 내부의 벽면에 있는 세종학당 로고 1월 9일부터 21일동안 호치민산업대학교에 아두이노 교육 조교로 갔다왔다.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호치민산업대학교의 세종학당의 도움으로 초기에 적응하는데 수월했다. 세종학당이 설치된 구역에 가면 이렇게 표지판이 있다. 이 교실에서 여러가지 수업을 진행하는 것 같다. 지나가면서 한국어 수업을 하는 것을 여러 번 봤다. 여기는 호치민산업대 정보통신학과의 실습실 중 하나로써 우리가 아두이노 수업을 한 곳이다. 공부에 대한 열정이 가득해서 깜짝놀랐다. 대부분의 학생이 복습과 예습을을 하는 것은 물론 자신만의 응용까지 구현하는 상황이라 교육기간의 중반이 지났을 때 즈음엔 일과후 보충자료를 준비해야할 수준까지 갔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강좌의 교육생의 수는 최대 35명이.. 2016. 1. 24.
드디어 찾은 대구 복현동의 통통동전노래방 대구 복현동에서 살게된 김에 근처에 동전노래방을 찾아보았다. 도보로 2분거리에 있어서 깜짝놀랐다. 자주 갈 것 같다. 다음과 네이버에 업체등록을 하지 않았는지 지도에 나오지 않아서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체인점인데 등록을 안 했다니 의외였다. 업체 등록을 해서 얻을 수 있는 신규이용자 유치 효과를 굳이 만들지 않아도 꽤나 잘 되는 곳일 것 같다. 지하에 있는 예스가요주점덕에 주소를 찾았다. 들어가니 규모가 굉장히 커서 방이 엄청 많았다. 이 정도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니... 건물주가 아닌 이상 손님이 엄청 많지 않겠나 라고 생각이 든다. 개강하고 나면 얼마나 사람이 많을지 기대된다. 2016.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