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8

728x90
반응형
SM5 에어컨 필터와 공기청정기필터를 교체하였다. 인터넷에 나와있는대로 에어컨 필터와 공기청정기필터를 교체하였다. 교체하고 나니 에어컨 향도 개선된 것 같고 확실히 차이가 난다. 공기청정기 필터는 교체하기가 쉬운데 무슨 에어컨필터는 이렇게 빡센지.. 하.. 생각한 것 보다 시간이 좀 많이 들었다. 이런 식으로 몇 개를 분해해야 되는건지 하.. 2016. 8. 27.
VC-H20 - 생각보다 괜찮은 삼성 핸디 청소기 무더운 여름 도저히 빗자루질과 걸레질 조합으로 일일히 청소하기가 싫어서 결국 핸디 청소기를 샀다. 생각보다 출력이 약하기는 하지만 난 어차피 자취방이고 적당하게 먼지랑 머리카락만 빨아들일 수 있다면 만족이라 문제가 되진 않았다. 지금 까지 몇 번 썼는데 한번 청소할 때마다 엄청난 머리카락+먼지 무더기가 거름망에 있어서 아주 놀랍다. 내가 평소에 이런 먼지구덩이 안에 있었구나! 최근에 예상치 못 하게 이 청소기의 유용성을 발견했다. 요즘 자취방 바닥은 대부분 저런 식으로 홈이 조금씩 있는 바닥인데 이 홈 사이에 먼지나 머리카락이 낀다. 이걸 빗자루로 제거하려고 하면 정말 까다로운데 이 청소기로 하면 아주 간단히 처리가 되서 맘에 든다. 사실 핸디 청소기라 해봤자 빗자루질 대용일 뿐이라 결국 한 번씩은 걸레.. 2016. 8. 26.
맛있는 고기! OK목장 경주본점 경주에 가면 종종 들리는 고깃집이 있다. 최근에는 경주에 거의 못 갔기 때문에 정말 오랜 만에 OK목장을 방문했는데! 인테리어가 바뀌었고 가게가 2채(?)로 늘어나 있었다! 오오! 분위기 있게 바뀌었다. 해가 지면 더욱 분위기가 살아난다! 멋지다. 우린 양념 5인분씩해서 먹었다. 3명 갔는데 너무 맛있어서 10인분을 먹었다는! 다 먹고 배가 뽱뽱해져서 나와서 걸을 때 숨쉬기도 힘들었다. 예전에 5인분을 주문하면 양지살 2인분을 서비스로 주는 것이 있었는데 지금도 그렇게 준다. 예전부터 온 사람이라서 그런 건지 지금도 그렇게 주는 건지는 모르겠다. 결국 3명이서 5+2+5+2=14 를 먹은 것이다! 요즘 먹는 양이 거의 2배가 된 것 같다. 정갈한 기본 찬에 맛있는 고기! 최고다. 파재래기와 동치미가 고기.. 2016. 8. 14.
대구 복현동의 시원한 김치말이국수를 파는 양기생돼지양념구이 대구에 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집 앞 거리를 지나가다가 양기생돼지양념구이가 있어서 들려보았다. 주문을 위한 기본 가격은 굉장히 낮은 특징(그램으로 환산하면 똑같지만)이 있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개인적으론 김치말이국수가 굉장히 맛있어서 또 가고 싶은 곳이다. 고기는 초벌해서 나오기 때문에 굽는 번거로움이 적어서 좋다. 부담없이 고기에 술 한잔 하기에 좋은 곳이다. 조만간 가야겠다. 2016. 8. 10.
존맛 대창! - 칠곡3지구 곱창고 대구1호점 칠곡3지구 메가박스에 영화보러갔다가 식사하기 위해서 음식점을 찾다가 간 곱창고이다. 오픈 한지 얼마 안 되어서 그런지 엄청 깨끗하다. 하지만 문이 다 열려있어서 엄청나게 더운게 함정! 더운바람과 찬바람이 동시에 부는 혼란의 북적북적한 홀이었다. 결론은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이런 혼란따윈 아무 문제가 되지 않았다! 자리를 잡고 주변을 둘러보면 사방에 일반적인 메뉴판부터 아기자기한 메뉴판, 재미있는 표지판 등이 다양하게 있다. 수백키로가 떨어진 다른 지점까지의 거리를 나타내는 표지판이 인상적이다. 왜 있는지 모르겠다. 프렌차이저 인식률 높이기? 우리는 세트 메뉴로 한우대창구이와 특양구이를 주문했다. 들어가면 이렇게 식기와 찌개가 세팅된다. 찌개를 한 숟갈 먹으면 얼큰한 것이 술을 부른다. 대창의 느끼한 느낌.. 2016. 8. 9.
여수수산시장 관광횟집에서 농어회를 포장해먹었다. 여수에 놀러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회를 포장하고 싶은 마음에 늦은 시간이지만 혹시나 싶어서 수산시장에 갔다가 농어회를 먹었었다. 늦은 시간이라서 여수수산시장의 상가 대부분은 문을 닫은 상태였다. 진짜 아무 답도 없다 싶을 때 잘 보니까 영업 중인 횟집이 있었다. 독특하게 생긴 물고기들과 장어, 농어, 광어, 줄돔이 있었다. 이 빨간 물고기들 회가 기가 막히다고 하는데 궁금하긴 하다. 장어회는 이 날 처음 알았는데 하모회라고 부른다고 한다. 하모회 해달라고 사장님에게 요청했는데 사장님이 손 많이 가서 힘들다고 농어를 싸게 준다해서 농어회로 갈아탔다. 오늘 영업은 여기까지라고 하시면서 농어 한 마리 무게가 상당했는데 엄청 싸게 파셨다. 나는 신선하고 쫄깃쫄깃한 농어회를 아주 저렴하게 구매해서 매우 기뻤다. .. 2016. 8. 8.
포항 죽도시장의 맛있는 9번선애횟집 이번에 포항에 간 김에 포항죽도시장에 회를 먹으러 갔다. 빽빽한 공영주차장에 운 좋게 자리가 하나 있길래 주차를 하고 죽도시장을 한 바퀴 돌아본 후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갔다. 이번에는 현지 지인이 없어서 새로운 곳에 가보았다. '9번선애'라는 횟집에 갔는데 가게는 아담하지만 전에 죽도시장에 와서 갔던 다른 횟집들 보다 컵과 그릇, 수저 등이 훨씬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다. 가게 앞에는 어시장에의 횟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고기들과 해산물들이 있었다. 우럭을 시세에 맞춰서 2kg을 주문하였다. 서비스로 멍게와 전복, 해삼, 개불, 매운탕이 나왔다. 구미/대구에 있으면 생각보다 이런 해산물들을 먹기가 어려운데 여기서 오랜만에 먹어서 너무 행복했다. 물론 맛은 정말로 좋았다. 오랜만에 쫀득쫀득한 전복과 해삼.. 2016. 8. 7.
코가 달려 있는 토마토 연구실 형님이 얼마 전에 고향에서 토마토를 가져왔는데 토마토에 코가 달려있어서 황당했다. 이런 것들은 상품가치가 없다고 해서 굉장히 저가에 가져올 수 있는 듯 하다. 너무 귀여워서 사진을 찍어봤다. 생긴건 저래도 맛은 일반 토마토랑 비슷하거나 더 낫기도 한다. 2016. 8.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