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3

728x90
반응형
2016년에 컴퓨터공학 석사과정 중일 때의 연구실 사진 비공개 글을 정리하다가 내가 2016년에 컴퓨터공학 석사과정에 재학 중일 때의 연구실 사진을 발견하게 되었다. 추억이 가득해서 정리해서 공개글로 전환한다. 대학의 연구실 중에 규모가 크면 직원도 있고 연구실도 여러 장소에 나누어져 있는 경우도 있는데 내가 있던 곳은 연구실이 같은 건물이지만 여러 장소에 나뉘어져 있는 곳이었다. 어떤 학생이 어떤 공간에서 연구할지는 연구실의 사정에 맞게 정했었다. 2022년 지금와서 사진을 보면 참 낡은 곳에 있었구나 싶은데 역사가 있는 연구실이고 연구의 연속성을 위해 리모델링 작업을 안 해서 그런 것이긴하다. 낡기만 했지 연구하는데 문제는 없었다. 지금은 리모델링 한 곳도 있고 새로 지은 건물로 이전한 연구실도 있다고 한다. 대학원생이라는 존재는 사실 좀 애매한 경계에 .. 2016. 9. 19.
대구의 맛있는 오징어집! - 잘 떳다 산오징어 신암점 봄이 어느 정도 지나서 여름이 다가오려고할 때 쯤 회가 먹고 싶어서 연구실 형님들과 함께 갔던 곳이다. 나는 늦게 도착해서 어떤 것을 주문했는지는 모르는데 꽤나 맛있고 즐겁게 먹었던 곳이라 인상적이여서 글을 쓴다. 도착했는데 홍게가 나와있어서 꽤나 인상 깊었다. 홍게 외에도 술 한잔 하기에 좋은 안주들이 참 잘 나와있고 술도 아주 시원하게 잘 되어 있어서 술취하는 줄도 모르고 마셨다. 충무김밥과 홍합탕, 다슬기, 홍게, 꽁치, 샐러드, 콩, 계란탕, 막장, 간장, 초장 크! 정말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오징어회와 광어회가 나왔다. 크.. 정말 맛있게 먹었다. 대구에서 회를 먹을 땐 신선함은 포기하고 먹는데 이 집은 신선해서 아주 훌륭했다. 2016. 9. 7.
오랜만에 먹은 경주 현대밀면 경주엔 맛있는 밀면집이 참 많다. 얼마 전 경주에 방문 했을 때 오랜만에 먹은 현대밀면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한다. 오랜만에 먹으니 부산의 개금밀면과 맛이 흡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음.. 사진이 정말 이쁘다. 또 먹고 싶어진다. 미러리스가 알아서 잘 찍어준다. 음~ 보기만 해도 맛있어. 인상 깊은 글귀! 겨울에도 밀면합니다! 2016.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