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11

728x90
반응형
원조 곱창전골의 맛! 대구혁신도시맛집 김태주 선산곱창 안심점 아침 저녁으로 참 쌀쌀하다. 이런 날씨엔 뜨끈한 무언가가 끌리는데 이번에 김태주 선산곱창 안심점에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감사히 다녀왔다. 구미에 있을 때 종종가던 선산곱창인데 대구에도 있길래 놀랐다. 구미에선 본점은 물론 신평점과 진평점도 종종 갔었다. 대구 안심점에 가서 굉장히 놀라웠던 것은 구미에서 먹던 맛 그대로 아주 맛있었다는 것! 평일 저녁에 가서 사진이 어둡게 찍혔다. 실제로 가면 밝고 정돈된 깨끗한 거리의 느낌이 좋다. 신서동은 처음 가보는 거라 길을 잘 못 보고 실수로 엉뚱한대로 가서 동네를 한 바퀴 돌았는데 현풍 느낌도 나면서 좋은 풍경도 있는 분위기 좋은 동네였다. 여기 선산곱창은 지하주차장도 구비하고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리하다. 내부로 들어가서 깜짝놀랐다. 구미에 있던 선산곱창은 대게 .. 2016. 10. 28.
40년전통의 대구 남산동맛집 서울보쌈에 다녀왔습니다. 모두와에서 대구보쌈골목의 원조 40년전통의 서울보쌈 체험단에 선정되어 다녀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굉장했다. 40년 전통이 괜히 나온게 아닌 것 같다. 내가 이런 말 하는 사람이 잘 아닌데 이 집은 보쌈 집이 갖춰야할 것은 모두 갖춘 아주 훌륭한 곳이었다. 진짜 제대로된 식사를 했다. 난 대구 남산동에 보쌈골목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듣고 가게되었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갔는데 이럴 수가! 여긴 성소였다. 보쌈 가게들이 쭈욱 있는 것이 길을 지나가는 첫 인상부터 좋았다. 적당하게 골목에 주차하고 가게에 입장했다. 가게 앞에 비스듬하게 주차해도 된다고 한다. 가게에 들어가면 넓직한 홀과 분주히 보쌈을 먹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들어온다. 입식 좌석도 좌식 좌석도 있고 다양하다. 테이블이 크고 많아서 .. 2016. 10. 24.
면을 직접 뽑는 봉무동맛집 올타면 봉무동맛집 울타면에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다녀왔다. 면을 직접 뽑는 자가제면을 하는 것이 특징인 올타면은 사실 나 같이 면성애자에겐 굉장히 흥미로운 가게였다. 사실 체험단에 선정되지 않아도 갈 생각이었는데 마침 모두와에서 기회를 주어서 잘 다녀왔다. 확실히 면을 직접 뽑아서 그런지 면이 다른 가게와 달리 쫀득쫀득한 것이 식감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이시아스타 건물 1층에 위치해있는 올타면이라서 옥상 주차장에 편리하게 주차하고 갔다. 얼마 전에 닭갈비 먹으러도 왔었는데 또 왔다. 주차하기가 편리해서 좋은 것 같다. 올타면은 건물 내에서 입장할 수 있는게 아니라 건물 밖에서 들어갈 수 있다. 난 이걸 몰라서 찾는 다고 한참 걸렸다. 역시 대구맛집 면전문점답게 다양한 국수를 판매한다. 오늘은 날씨가 쌀쌀하.. 2016. 10. 22.
[KOOC] 박용근 교수님의 학술논문작성법 수강 후기 이제 나는 대학원 연구실 생활을 한지 10개월차다. 연구실 생활을 하고 있으니 '좋은 논문작성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자주 고민을 한다. 선배로부터 이 고민에 조언을 듣고 관련 서적도 참고하면서 여러 견해를 알아두려고 노력하는데 마침 네이버 메인에 카이스트온라인강좌(KOOC)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논문 관련 강좌를 수강하게 되었다. 강의는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명료했다. 논문을 한 번도 써보지 못한 학생이 듣는다해도 전체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좋은 설명에 한 강의당 적당한 길이의 강의 시간으로 지루함 없이 재밌게 수강했다. 논문을 쓰고 나면 다른 사람 앞에서 쓴 논문에 대해 발표할 때도 있을텐데 향후에 KOOC에서 논문 발표법에 대해 다룬 강의도 나올 수 있으면 좋겠다. 2016. 10. 20.
qando Wien - 오스트리아 비엔나 여행시 유용한 네비게이션 앱 qando Wien은 지난 7월에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학회참여를 갔을 때 사용한 네비게이션 앱이다. qando Wien는 목적지까지의 최단 경로를 알려주는 네이버 지도 같은 앱이다. 이 앱을 활용하면 공항에서부터 숙소까지 가는 길, 숙소에서 학회장까지 가는 길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사실 비엔나에서는 네이버지도는 물론 구글지도의 길찾기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qando Wien을 쓸 수 밖에 없다. 구글 지도의 길찾기 기능은 대중교통 정보가 잘 못 기입되어 있는지 길찾기 기능이 굉장히 부정확하게 작동한다. 잘 못 썼다가는 큰일 난다. 차후에 개선되겠지만 현재는 그렇다. qando Wien을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고 실행하면 Route 기능을 위의 스크린샷처럼 사용할 수 있다. 앱의 메.. 2016. 10. 18.
대구율하맛집 천우생고기에 다녀왔다. 모두와에서 대구율하맛집인 천우생고기 체험에 선정되서 천우생고기에 다녀왔다. 선선해진 날씨! 밤에 한 잔하고 싶을 때 육회가 생각날 때가 있다. 그럴 땐 보통 동네의 괜찮다는 육회집에 지인과 함께 가는데 그럴 만한 곳이 율하에서는 천우생고기인 것 같다. 천우생고기를 향해 율하동으로 갔다. 건물 뒤로 넘어가면 지하 주차장 입구가 있다. 난 천우생고기 바로 앞에 지상에 주차할 공간이 있길래 거기다가 주차했다. 천우생고기에 들어가면 아담하지만 충분한 공간의 좌석이 준비되어 있다. 일행이 4명~8명까지 있을 땐 가기 좋은 공간이다. 들어가서 생고기 中과 육회비빔밥을 주문했다. 주문을 하면 기본 상차림이 나온다. 대구생고기집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콩나물무침과 번데기, 고추지, 야채, 샐러드, 소시지, 무국이 나.. 2016. 10. 16.
[경북대/대현동] 1인샵 예약제 미용실 '신사' 올해초 대학원진학때문에 대구에 오면서 커트 및 염색, 펌을 위한 미용실을 찾는 것이 중요한 목표였다. 그리고 현재 '신사'라는 미용실에 가고 있다. 커트랑 염색, 펌 모두 해봤었는데 디자이너님이 모두 잘 하셔서 매번 만족 중이다. 대구에와서 가본 경북대 근처 미용실은 항상 사람이 많고 오래 기다려야해서 머리자르는 데 꽤 시간이 드는 편이었는데 신사는 예약제 미용실이라 시간 낭비도 없고 1인샵이라 분위기도 차분하고 여러모로 마음에 든다. 가기 전에 어지간하면 꼭 예약해야 한다. 예약은 전화로 하면 된다. 신사 인스타그램을 운영 중이시니 가기 전에 궁금한 것이 있으면 살짝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실제 손님들 머리한 것들 사진도 있고 꽤 참고할만 할 것이다. 전화 : 053-939-1113사이트 .. 2016. 10. 12.
대구 서변동맛집 바다양푼이동태탕에서 동태전골을 먹어보았습니다. 아침과 저녁엔 쌀쌀한 요즘 날씨때문에 저녁만 되면 뜨끈한 국물 요리를 먹고 싶어지는 날씨다. 구미였으면 고민 없이 탕집에 갔겠지만 대구에 온 지 얼마 안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딜 갈지 항상 망설여진다. 마침 대구북구맛집인 바다양푼이동태탕에 블로그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동태전골을 먹으러 갔다. 서변동은 칠곡3지구로 갈 때 지나가는 동네였는데 내가 사는 곳에서 금방 갈 수 있는 곳이다. 무난하게 주차하고 바다양푼이동태탕 음식점에 들어갔다. 밖에서부터 시원하고 칼칼한 동태탕 냄새가 나는 것이 진정 동태탕 집이다. 사진에는 제대로 나타나 있지 않지만 들어가니 넓은 간격으로 잘 배치된 많은 테이블이 보였다. 단체 모임도 무난하게 가능할 것 같다. 우리 연구실 멤버들이 동태탕을 먹을 때라면 여기와도 꽤 괜찮을 것 같다... 2016. 10. 12.
대구 봉무동맛집 일오닭갈비 이시아점에 다녀왔습니다. 대구에 온지 10달째! 최근에 맛있는 대구닭갈비집을 찾는 중인데 마침 블로그체험단 모두와에서 이시아폴리스맛집이라는 일오닭갈비의 체험에 선정되어 다녀오게 되었다. 이시아폴리스에는 옷이랑 신발 등 쇼핑할 때랑 영화볼 때, 공원에 놀러갈 때 등 복합문화시설이 있는데다가 주차하기 편해서 종종 오는 편인데 이시아쪽 음식점이라 해서 꽤나 흥미로웠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굉장히 맛있어기에 앞으로 이시아폴리스 쪽에 놀러오면 종종 들릴 것 같다. 메가박스도 공사중이던데 이 동네로 더 자주오게 될 것 같다. 토요일 저녁! 선선한 가을 바람을 마시며 차에 올라 봉무동 일오닭갈비로 네비를 찍고 일오닭갈비로 향했다. 네비의 안내에 따라 도착하니 앞에 건물 주차장 입구가 있길래 바로 들어갓다. 꽤 넓은 공간이 넓어서 편안하게 주차.. 2016. 10. 10.
복현동 치킨파티의 치킨을 배달해 먹어보았다. 대구에 와서는 집 근처에 맛있는 치킨집이 꽤 많아서 치킨을 배달해서 먹은 적은 없었는데 오늘은 너무너무 피곤해서 배달해서 먹었다. 치킨집이 참 많이 있던데 연구실에서 먹던 치킨집들은 여기까지는 배달이 오지 않는지 목록에 없어서 새로운 치킨집을 골라서 주문해보았다. 양념과 후라이드를 주문했다. 항상 그렇지만 역시 치킨은 맛있었다. 집 근처라서 그런지 아주 따끈따끈하게 왔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후라이드 치킨이다. 나에겐 애매하게 양념이 들어간 것 보다는 적당한 향신료와 소금, 튀김이 들어간 후라이드가 가장 맛있다. 이 집도 마찬가지로 난 양념보다 후라이드가 더 맛있었다. 이 집의 양념치킨은 속은 뜨겁고 겉은 미지근한 온도의 바삭한 치킨이다. 아마도 별도의 양념통에서 식은 양념 위에 치킨과 버무렸기에 이렇.. 2016. 10. 2.
제형밀면 - 구미에서 제일 맛있는 밀면집! 구미에 있을 때 평소 자주 뵜던 형님이 구미에 꽤나 괜찮은 밀면을 구미에서 발견했다고 연락이 와서 먹으러 갔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여긴 정말로 진리다. 구미에서 밀면이나 냉면을 먹어봤었지만 여기만큼 깔끔한 맛에 적절한 가격을 가진 것이 없었다. 사진만 봐도 설명이 되지 않는가? 하하.. 또 가고 싶다. 다음에 구미가면 먹어야 겠다. 2016. 10.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