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경상도/영천

경상북도 영천 국도에서 포도(샤인머스켓)를 구매하자.

by 공학코드 2020. 10. 5.
728x90
반응형

 영천의 국도를 따라서 운전을 하다보면 포도를 팔고 있는 상점을 볼 수 있다. 요즘은 샤인머스켓도 같이 팔고 있던데 가격이 아주 좋아서 구매를 좀 했었다. 최근에 레이지보스에 간다고 영천에 갔었는데 좋은 선택이었는 것 같다. 생긴 것이 S급인 것들은 백화점에 납품했을테니 없겠지만 나는 생긴 것 보다는 맛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아무 상관이 없었다. 길에 포도를 파는 포인트는 여러 곳이 있는데 이번에는 북영천IC-영천녹전교차 사이의 국도에서 샀다.

샤인머스켓

 샤인머스켓은 현재 신경주 샤인머스켓, 성주 샤인머스켓, 스타영천 샤인머스켓 이렇게 3가지가 나오고 있는데 지금까지 내가 본 것은 경상북도에서는 영천 것이 가장 나은 것 같다. 내가 이번에는 샤인머스켓이 따고 3일의 숙성기간이 필요한 지를 모르고 바로 먹었다가 '어..? 샤인머스켓이 왜... 상큼한 맛이 나지 이상하네?' 하고 안 먹고 내버려뒀었다. 다행히 몇일 후 아까워서 먹었는데 '어? 새콤한 맛 없이 그냥 단 맛만 나는 전형적인 샤인머스켓이 되었네?' 하고 있던 중 어머니께서 알려주셔서 숙성기간이 필요한 것을 알았다. 이 글 보고 가서 사먹었는데 맛이 상큼하면 숙성하고 먹는 것을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