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하동 하누가물애에서 육회비빔밥과 육회물회를 먹었다.경주 하동 하누가물애에서 육회비빔밥과 육회물회를 먹었다.

Posted at 2020. 12. 7. 23:15 | Posted in 국내/경주
반응형

경주에 가면 함양집에 가서 육회물회를 먹는 것이 하나의 낙 중에 하나였는데 어느 날 함양집에 가니 사람이 너무 많아서 분점인 근처의 하누가물애에 가서 먹으면 금방 먹을 수 있다고 하여 하누가물애를 방문하였었다. '맛과 서비스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도 하면서 갔었는데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었다.

 

육회비빔밥

한우육회비빔밥과 한우물회를 주문했는데 소고기뭇국과 장조림, 김치, 오뎅, 깍두기가 같이 나왔다. 한우가물애의 육회비빔밥은 식감이 살아있으면서 누린내 없이 달콤 짭잘한 양념과 고소한 참기름 장이 어울려 있는 음식이었다. 함양집에서 먹던 것과 차이가 없었고 내가 먹은 육회비빔밥 중에 으뜸이었다.

한우물회

여름과 겨울을 타지 않고 항상 인기 있는 한우물회는 함양집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이다. 한우가물애도 마찬가지라고 보는데 일반 한우집에서 다루는 냉동 육회 같은 느낌이 아니라 냉장이라서 찰기있지만 잘 씹히고 고소한 것이 너무너무 맛있었다. 구미와 제주, 거제도에도 오픈한 것 같은데 이제는 경주에만 존재하는 명물이지는 않게 되었지만 맛있는 음식을 근처에서도 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것 같다.

 

반응형
  1. 저는 한우 물회요!!!
    보기만해도 시원하니 너무 맛있어 보여요~~
    물회 못먹어본지도 3년이네요 ㅎ ㅎ
  2. 응 함양집 분점이 다른 이름으로 있나요?
    전 경주 여행갔을 때 불국사 근처에 있는 함양집 2호점에서 육회 물회를 처음 먹었는데 아~ 육회 물회 먹으러 경주 여행을 다시 가고 싶을 정도였어요.
    그런데 시기가 시기인지라... ㅜㅜ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