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텐서플로 라이트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딥러닝 후기

by 공학코드 2021. 8. 22.
728x90
반응형

컴퓨터공학을 했다면 피할 수 없는 전문 분야가 딥러닝이다. 딥러닝을 활용한 강력한 소프트웨어들로 무장한 기업이 승승장구 하고 있는 현재는 개발자는 최소한 딥러닝 툴은 익혀야 하는 시대가 왔다. 나의 경우 대학원 수업을 들으면 어느 분야이던 간에 딥러닝이 나와서 본의 아니게 여러 딥러닝 툴을 사용하여야 하는 상황이 왔었다. 특히 나는 갑자기 뜬금없이 나온  업무 때문에 텐서플로를 익혔었다가 수업 때문에 '텐서플로 라이트 for 마이크로컨트롤러'도 경험을 했던 상황이었는데 한빛미디어에서 이렇게 텐서플로 라이트 관련 서적을 보내주어서 읽게되었다.

책 전면

이 책은 삼성전자와 쿠팡에서 근무하셨던 임태규 기술사님이 쓴 책으로 모바일 개발자로서 모바일과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에 기여하고자 쓴 책이라고 한다. 대상 독자는 자바와 파이썬을 이미 알고 있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또는 AI 엔지니어라고 한다. 내가 보기에는 책의 내용을 이해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중 자바와 파이썬을 알고 있고 머신러닝과 딥러닝에 대한 사전지식이 있으며 안드로이드앱 개발 경험이 있는 사람이어야 책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후면

책을 쭈욱 읽어보니 이 책은 텐서플로 라이트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 경험이 없는 개발자에게 실무적으로 아주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 관계상 모든 예제를 실행해서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 하였지만 책이 아주 논리적으로 잘 작성되어 있으며 용어도 정확하게 서술되어 있었다. 전반적으로 훌륭한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전체적인 모바일 딥러닝 기술을 안드로이드 라는 플랫폼에서 익히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내가 나중에 박사 학위를 받고 기술자 자격을 취득하게 되었을 때 과연 내가 후발주자를 위해 각종 가이드 문서를 쓸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들면서 이런 책을 집필하신 임태규 기술사님에게 존경심이 생긴다.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1'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