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스테이션 5/사용후기, 사용법

PS Remote Play - 삼성 덱스(안드로이드)에서 플레이스테이션5를 원격으로 즐긴 후기

by 공학코드 2022. 4. 10.
728x90
반응형

듀얼센스를 가방에 들고 다니다가 안드로이드에서 플레이스테이션5를 원격으로 플레이하면 어떨까 싶어서 테스트해봤다. 특히 큰 화면에서 즐기는 것이 궁금했기에 갤럭시S21에 모니터를 연결하여 삼성 덱스(DEX)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테스트를 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플레이가 아주 잘 됬었다. LTE 망을 사용해서 PC 기반 보다 딜레이가 조금 더 있는 것을 제외하면 화면 품질도 PC보다 더 좋았던 것 같은데 이건 왜 차이나는지는 모르겠지만 5G로 플레이하게 되면 PC기반과 딜레이는 비슷한데 화면 품질이 더 좋은 환경으로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갤럭시S21에서 PS5를 원격 플레이한 화면

갤럭시S21에 HP 23인치 모니터와 듀얼센스를 연결하고 삼성 덱스를 활성화한 다음 PS Remote Play 앱으로 PS5에 연결했는데 생각보다 플레이 품질이 너무 좋아서 놀랐다. PS5 원격 플레이를 하려면 아래처럼 설정하면 된다.

 

  1. PS5에서 원격 플레이를 활성화한다.
  2. (선택사항) 갤럭시S21과 모니터를 연결한다.
  3. (선택사항) 삼성 덱스가 잘 실행되는지 확인한다.
  4. 갤럭시S21에 듀얼센스를 연결한다. 갤럭시S21에 듀얼센스를 연결하려면 듀얼센스의 캡쳐버튼과 플레이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블루투스 장치 목록에 나타나도록 설정하고 갤럭시S21 블루투스 화면에서 연결을 수립한다.
  5.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PS Remote Play를 설치하고 플레이스테이션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6. PS5에 연결현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