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쉽게 배우는 AWS AI 서비스를 읽고

by 공학코드 2022. 5. 27.
728x90
반응형

이 책은 최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버리스 컴퓨팅과 인공지능을 주로 실습을 통해 설명한다. 저자는 이 두 기술의 조합이 엔터프라이즈 및 B2C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계표준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한다(나도 동의하는 내용이다. 사실 업계에 종사 중인 분들이라면 모두 동의하는 내용이지 않을까 싶다). 그런 관점에서 저자는 점유율이 높고 클라우드 서비스의 선구자인 AWS(Amazone Web Service)를 실습환경으로 구성하여 인공지능 서비스를 설명한다.

표지
대상 독자

이 책이 독자층으로 삶고 있는 대상은 크게 4가지이다. 백엔드 개발자와 설계자, 프로젝트 관리자, 데브옵스 담당자이다. 내가 내용을 본 결과, 인공지능 전문가가 이 내용을 굳이 볼 필요는 없을 것이고 결국 서비스 구현 측면에서 활용할 개발자와 설계자, 관리자, 담당자가 대상독자인 것에 맞춰서 쓰여있다. 프로젝트 경험이 없다고 책 내용을 못 이해하는 것은 아닌데 구글링도 함께해서 책을 좀 읽어야 할 것이다.

번역서는 사실 색안경을 끼고 보는 편인데 이 책의 경우 그런 걱정하지 않고 봐도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AWS에서 인공지능 서비스를 빠르게 훑어볼 생각이라면 추천하는 책이다.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2'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