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쉽게 따라하는 NFT 마스터 가이드를 읽고

by 공학코드 2022. 6. 28.
728x90
반응형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 관련 공부를 해야하는 상황이었는데 마침 '쉽게 따라하는 NFT 마스터 가이드' 책이 생겨서 봤다. 사실 전에 NFT 관련 공부를 온라인에서 하나씩 찾아가며 공부하려니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서 시간대비 효율이 좋지 않았었는데 이 책 덕분에 짧은 시간에 많은 내용을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NFT라는게 애매한게 업체마다 주장하는 것이 다르고 설명이 좋지 않은 것도 다수 있는데다가 IT만 알아서 되는게 아니라 금융도 알아야해서 공부하는 것이 상당히 난해했다. 그런데 이 책은 벤처캐피털기업 창업자와 블록체인 전문가, 핀테크 및 금융공학을 가르치는 교수 분이 공동으로 제작한 책이라서 그런지 이해하기도 쉽고 정확하게 쓰여져 있어서 좋았다.

표지

이 책은 NFT의 정의부터 시작하여 사용법, 작동 원리, 발전사, NFT를 소유하는 실제 방법, NFT를 코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책의 대상 독자는 '프로그래밍과 블록체인 기술 또는 암호화 거래에 대한 사전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사람' 이기에 NFT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딱 좋다. 특히 수학이나 프로그래밍을 몰라도 누구든 쉽게 읽을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썼다고 하는데 진짜 잘 읽힌다. 추천하는 책이다.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2'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