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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르노코리아자동차

XM3 23년형과 SM6 23년형을 보고 왔다.

by 공학코드 2022.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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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23년형과 SM6 23년형 전시차를 보고 왔다. 간 김에 시승도 했는데 SM6는 TCE260이었고 XM3는 1.6GTe였다. 차는 참 잘 나왔다고 생각이 들었다. 적당한 트림으로 고르면 가성비도 꽤 괜찮았다. XM3는 가성비가 좋은 편이었고 이번 SM6는 많이 개선되어 있길래 놀랐다.

SM6 LE
XM3 RE
XM3 RE 기본형 내장

SM6는 LE 등급이었고 XM3는 RE 등급이었는데 이 정도 트림만 해도 꽤 괜찮구나를 느꼈다. 그리고 천연가죽시트와 인조가죽시트가 적용된 것들을 둘 다 봤는데 인조가죽시트도 상당히 괜찮아서 굳이 천연가죽시트를 안 가도 되겠구나를 느꼈다. DN8 쏘나타 대비 운전자 입장에서는 SM6가 더 좋은 것 같다. 2열은 쏘나타 보다는 작지만 그렇다고 좁은 것은 아니라서 뒷자리에 사람이 타도 괜찮지 않나 싶다.

경기도와 서울은 주차난도 심각하고 주차비도 너무 많이 나오며 주차장이 좁아서 큰 차를 운용하면 상당히 불편하다. 또한 속도 제한이 30~50km/h가 대부분이라 고배기량 차량이 필요 없고 가다 서다가 많아서 디젤 차량에게는 너무 좋지 않다. 기존 차량을 처분하고 차량을 새로 하나 구매해야하는데 고민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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