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22를 읽고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게 되었다.

by 공학코드 2022. 7. 24.
728x90
반응형

나는 베가스 15와 18을 활용해서 동영상 편집을 주로 하지만 이번에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CC 2022'라는 책을 한빛미디어로부터 받아서 프리미어 프로를 접하게되었다. 이 책은 프리미어 프로를 통한 영상 편집을 기본부터 차근차근 꼼꼼하게 실습형으로 진행할 수 있는 책이었다. 처음 영상 편집을 접하는 사람도 이 책만 있다면 기본적인 영상 편집 기법을 익혀서 유튜브 영상을 생산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쓰여져 있었다.

책 표지

또한 저자 분은 네이버 카페에서 스터디 카페(https://cafe.naver.com/matdistudy)를 운영 중이라 혼자 공부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질의응답과 같은 것부터 온라인 스터디를 지원하고 있었다. 영상 편집 기술을 배워야 하는데 시간적 혹은 물리적으로 환경이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이 책과 온라인 카페를 통해 익히는 것이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서론
자막 관련

베가스는 영구 라이센스을 판매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측면에서 유리하여 사용했지만 여러가지 오류와 편의성을 확대할 수 있는 신기능이 탑재되지 않는 등의 문제로 사실 좀 불편했다. 나의 경우 주로 강의영상을 생산하고 편집할 뿐이라 시각적 효과도 필요 없고 자막과 같은 작업을 자동화해주면 좋겠는데 베가스에는 없었다. 하지만 프리미어 프로에는 자동 자막 생성 기능이 유튜브 자막처럼 있었고 상당히 편리했다. 자막을 작업하는 시간을 고려하면 프리미어 프로의 월정액제가 훨씬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나는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할 것이다.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2'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