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이것이 자료구조+알고리즘이다 with C 언어'를 읽었다.

by 공학코드 2022. 8. 23.
728x90
반응형

책을 읽은 계기

'이것이 자료구조+알고리즘이다 with C 언어'를 최근에 한빛미디어에서 제공받아서 리뷰를 쓰게 되었다. 사실 나는 C언어를 기반으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이미 학부생때와 대학원생때 코스웍으로 익혔고 개인적으로도 여러 서적을 봤다. 하지만... 취업과 이직의 늪에서 좀처럼 자유롭기 어려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개발자? 연구자?)의 특성상 면접 시즌이 되면 본 것을 또 보고 또 봐야하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보니 이런 책을 보면 크게 관심이 간다.

책 전면

책의 특징

이 책은 C언어를 이미 학습한 사람을 기준으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중에 가장 필수적이고 기초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다. 필수적인 것이라 해도 소스코드와 함께 다뤄져 있고 원래 이 학문의 내용이 방대하기에 저자께서 600페이지로 압축한 것이 특징이다. 영어로 된 원서를 번역한 것이 아니라 실무자로서 업계에서 일했고 여러 책을 집필한 한국인 저자께서 쓰신 책이기에 글이 읽기 쉽고 책의 내용을 이해하기가 좋다. 또한 학습 중에 생길 수 있는 의문을 저자께서 '여기서 잠깐' 등의 명칭을 가진 섹션에서 풀고 있기에 학습을 끝까지 진행하는데 도움이 된다.

대상 독자

내 생각에 이 책은 'C언어를 배웠고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한국어로된 책으로 배우고 싶은 사람'과 나처럼 '면접 등의 이유로 다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빠르게 봐야하는데 최신의 C언어로된 것이 필요한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학습 로드맵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2'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