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금융 IT 필독서 '파이썬 기반 금융 인공지능'

by 공학코드 2022. 11. 1.
728x90
반응형

책을 읽은 계기

재작년 말부터 금융 관련 내용을 시간이 되면 찾아보고 익히고 있다. 최근에는 금융 관련 의사결정 보조를 위한 프로그램 데모를 하나 만들어볼까 하던 참이었는데 마침 한빛미디어에서 책을 제공해주어서 읽게 되었다. 책이 참 알찼다. 책을 수령한지 이제 2주가 되었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체득하지는 못 했지만 전반적으로 훑어봤고 하나씩 구현해보고 있다.

책 표지

책의 특징

본 책에서는 은행이나 증권사, 혹은 금융 SI에서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이제는 필수로 익혀야 하는 내용들이 가득차 있다. 해당 분야 종사자의 필독서로 지정되어야 하는 수준이지 않나 싶다. 취업을 준비하는 입장에서도 이 책을 읽고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차별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대상 독자

위에서 언급했는것처럼 본 책의 대상 독자는 은행과 증권, 금융 SI에 종사 중인 실무자와 취준생이 가장 주 독자층일 것이다. 하지만 나처럼 자산증식을 위한 나만의 투자 방법을 찾는 사람에게도 꽤 유용한 서적이라고 생각한다.

책 구성

또한 역자께서 학계에서 이미 최고점을 이루었고 관련 산업계에서 종사 중인 분이라서 그런지 글이 이해하기가 용이하다. 특히 인공지능 번역서의 경우 번역 품질이 좋지 않아서 원서를 봐야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 책의 경우 번역이 잘 되어 있어서 그런 노력을 할 필요가 없다.

역자 소개(출처: Yes24)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2'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