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 경험/취업 및 이직 준비 이야기

OPIc(오픽) IH 취득 후기

by 공학코드 2023. 1. 21.
728x90
반응형

OPIc에 응시한 이유

전역하고 공인영어성적이 없어서 취업활동을 할 때 애로사항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OPIc(오픽)에 두 번 응시 했었다.

응시한 결과

2022년 7월에 응시한 첫 시험은 망했었다. 군 생활하는 동안 영어 말하기를 거의 안 했기 때문에 회화 능력이 굉장히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역시 시험은 해당 시험의 특징에 맞춰서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을 느꼈다. 석사과정 때 외국인 동료들과 함께 영어로 대화했었기 때문에 시험 당시 나는 자신만만 했었고 이 결과에 좀 충격을 받았었다.

점수를 받기 위해 적용한 해결 방법

하지만 내 입장 상 일정 수준의 성적은 받아야 했다. 첫 시험을 응시 하기 전에 시험에 대해서 알기 위해 등록한 학원에서 강사님으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두 번째 시험 준비 때 적용하고 출퇴근 하는 동안 OPIc 말하기 연습을 했다. 6주 후 다시 OPIc에 응시했고 성적은 OPIc IH(Intermediate High)를 받았다. 신경을 썼던 것은 아래와 같다.

  1. 전반적으로 말하는 속도를 늦추고 말을 더듬지 않는다.
  2. 강세(Accent)와 억양 (Intonation)에 유의한다.
    나의 경우 녹음된 결과를 듣는 입장을 고려하여 마이크의 위치와 전체적으로 발성하는 음량을 조절했다.

성적표

향후 계획

당분간은 영어로 논문과 글을 써야하고 외국인들과 대화할 일도 있어서 영어 능력 자체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아직 전일제 석사과정 때 수준으로 복구도 못한 상황이다. 일정 수준이상 영어 능력이 복구가 되면 OPIc에 맞춰 준비하는 기간을 가지고 AL(Advanced Low) 취득을 노려볼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