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서비스 이용 후기

팬텀 노트북 QX-150 액정을 스스로 교체해보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 4.
728x90
반응형

워크샵을 갔다가 노트북의 액정이 어느 순간 부터 파손이 되어 있었다. 그래서 깨진 멘탈을 뒤로한채 구입한지 3년이 되어가는 노트북을 어떻게 하면 가장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고칠 수 있을지 고민을 하였다. 필자는 경주에 살고 있기에 노트북액정을 오프라인으로 구입할 곳도 없으며 내 노트북에 맞는 액정을 가지고 있는 수리가게도 없었다.


AS 맡기니 적게는 12.1만원부터 16만원까지 부른다.. 50만원짜리 노트북을 그렇게 수리하려니 영 마음에 들지도 않고 시간도 적게는 일주일에서 15일까지 걸린다고 하기에 그냥 내가 스스로 고치기로 했다.


어떤 사람이 내 노트북을 실수로 밟았는지는 뭐 알 수가 있나 하하..


팬텀 노트북 QX-150 액정을 교체하기 위한 준비물

1. 돈

2. 시간

3. 십자 드라이버


돈과 시간과 십자드라이버만 있으면 얼마든지 교체할 수 있다.


먼저 액정을 구입하도록 한다. 필자의 경우에는 액정도매를 하는 http://www.yjcnc.co.kr/ 에서 샀다(1개구입도 가능하다). QX150과 호환되는 액정으로 구매하면 된다.


QX-150 호환액정 주소 : http://www.yjcnc.co.kr/ttmall/mall.cgi?skin=search_result&srch_by_name=1&srch_by_detail=1&srch_method=or&srch_word=LP156WH2



내 노트북의 액정에는 LP156WH2(TL)(QB)가 들어가 있었다. 필자는 그 전 모니터의 시야각에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시야각이 넓은 IPS패널인 (유광) LP156WHA(SL)(L1) 우측 (1366x768) IPS 액정 광시야각 (무결점)을 구입했다.


저녁 6시 이전에만 구입하면 택배로 발송하기 때문에 다음 날에 바로 받아 볼 수 있었다.


팬텀 노트북 QX-150 액정 교체법

1. 먼저 팬텀노트북 액정 베젤을 벗겨낸다.

위와 아래에 각각 2개씩 있는 홈에 나사가 있는데 풀면 쉽게 분해가 가능합니다.


2. 액정을 분리합니다.

좌우에 각각 2개씩 나사가 있습니다. 나사를 푸시고 연결되어 있는 선도 조심스럽게 분리하면 됩니다.


3. 구입한 액정에 선을 연결합니다.



빨간색 테두리가 그려져 있는 부분은 특히 잘 부착하셔야합니다!


4. 구입한 액정을 모니터에 장착합니다.

5. 액정 베젤을 장착합니다.

6.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