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존 자료 보관용)

[튜토리얼] 언리얼엔진4 블루프린트 3강 - 지능적으로 불이 껐다켜지게 하기

by 공학코드 2014. 8. 5.
728x90
반응형

지난 2강에서는 플레이어와 상호 소통하는 이벤트가 작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2강에서 했던 내용을 수정해보겠다고 합니다.



사실 지난 강에 제가 이미 했던 내용이라 조금 실망한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이 강의에서도 몇 가지를 제가 건져가네요^^


1. 한 이벤트는 하나의 함수에만 연결된다. UE3에서는 여러개의 함수에 연결이 가능했지만 어떤 함수가 먼저 호출될 지 알 수가 없는 딜레마가 있었기에 UE4부터는 없에버렸다.

2. 지금 까지한 방법으로는 다른 레벨로 옮길 때 일일이 복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건 UE3의 키즈맷과 비슷하다. 하지만 블루프린트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 다음 강좌부터 알려주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