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버킷 - unacceptable character이 나타날 때 해결법

by 공학코드 2014. 8. 20.
728x90
반응형

"Cannot load configuration from stream org.bukkit.configuration.InvalidConfigurationException unacceptable character '?' (0xFFFD) special characters are not allowed"


마인크래프트 버킷 서버를 열다보면 unacceptable character에러를 만날 때가 있다. 보통 플러그인 설정파일에 메세지 부분을 한글로 수정하다가 만나게 될 텐데 이 오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원인과 해결방법을 아래에서 논해보자.


1. 파일 인코딩 문제

이 경우에는 파일을 저장할 때 UTF-8로 변환해서 저장하면 된다. 1.7.2 버전 부터는 ANSI 포맷으로 저장해도 잘 되는 것 같다. 오히려 UTF-8로 하게 되면 버킷이 못 읽는 경우도 있다.


2. 노트패드++ 문제

이것 때문에 거의 2달동안 한글을 못 썼었다. 노트패드를 과거에 업데이트하거나 다운그레이드한 기록이 있거나 한 경우에만 나타나는 것 같다. 한글을 입력하게 되면 파일이 고장나버리는 문제 같은데 이 문제는 실행->%appdata% 입력->notpad 폴더를 삭제해버리면 해결된다.


현재 6.1.1과 5.9.8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