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3

728x90
반응형
놀랐다. "미국 주식으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퀀트투자"를 보고. 나는 퀀트투자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최근 한빛미디어 서평기회로 "미국 주식으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퀸트투자(주린이+코알못도 파이썬으로 쉽게 따라하는 퀀트투자 레시피"를 받게되어 우연히 알게되었다. 퀀트투자는 투자와 관련된 '숫자'만을 고려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투자방식을 말하는데 나는 모르던 것이었으나 우리 사무실에 있는 회계사에게 물어보니 꽤 흥미로운 내용이었다. 이 책은 서학개미를 위한 미국 주식 퀀트투자 입문서이자 실습서를 지향하고 있다. 이 책에서 퀀트투자는 통계적(수학적) 기법을 활용해 투자 종목을 발굴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는데 이 책에서는 퀀트투자 전략을 만들기 위해서 기존의 유명한 전략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소개하고 본인의 컴퓨터에서 이 전략을 구현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안.. 2021. 10. 25.
[대구/입석동] 정은숙의 요즘뒷고기에서 뒷고기 먹고 왔다. 동네에서 고기를 먹어볼까 싶었는데 마침 지나가는 길에 손님이 좀 있던 가게에 가게되었다. 정은숙의 요즘뒷고기라는 가게였는데 큰 기대를 안 하고 갔었는데 꽤 괜찮아서 놀랐다. 나는 지인과 함께 뒷고기에 소주 한잔 하기로 했다. 기본 상차림에 장아찌류와 채소무침, 전, 재래기, 여러가지 소스류, 콘마요, 미역국이 나와서 좀 놀랐다. 고기와 소주를 더 맛있게 먹기 위한 것들이 쭈욱 나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특히 이 기름기 좔좔한 고기에 후추와 소금이 뿌려져서 나오는데 이게 상당히 맛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상당한 품질의 고기이다. 좋은 고기를 숯불에 구워먹으니 향이 더 극대화된 아주 맛있는 고기가 탄생하였다. 이 날은 아주 더운 날이었는데도 얼것 같은 시원한 소주가 나와서 좋았다. 이제는 종종 방.. 2021. 10. 18.
[인천/영종도] 속초수산에서 광어와 껍질도미를 먹었다. 몇 주전에 영종도에 갔다왔다. 영종도 숙소 근처의 속초수산에서 저녁을 먹었었는데 현지인들이 회 한점 하는 곳에 갔었다. 속초수산에 갔는데 작은 동네 횟집 느낌이었다. 광어와 참돔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상당히 맛있었다. 밑반찬도 이것 저것 나왔고 상당히 맛있어서 좀 놀랐다. 이래서 사람들이 많이 오나 보는가 싶었다. 먹고 있다보니 생선 대가리 구이가 나왔다. 매운탕도 주문했었는데 실하게 잘 나왔다. 칼칼한 것이 상당히 맛있었다. 우동사리도 추가했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떡사리도 같이 나와서 너무너무 맛있었다. 지금생각하니 다 못 먹고 온 것이 아쉽다. 2021. 10.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