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911

728x90
반응형
이마트 동탄점에는 아귀, 간재미, 메기가 있다. 수액을 맞고 돌아오는 길에 이마트 동탄점에 갔었을 때 수산물이 꽤 괜찮았던 기억이 나서 기록한다. 바닷가 기준으로는 비싼 가격이겠지만 대형마트에서 깔끔하게 파는 것을 고려하면 가격이 괜찮은 편이었다. 생아귀(아구)로 아구찜을 만들어 먹으면 아주 맛있다. 아귀 손질만 잘 되어 있으면 양념부터 조리까지 쉬운 편이라 집에서 만들어 먹기 좋다. 2024. 3. 4.
이제는 무리하면 두드러기가 나는 것 같다. 20대 중반까지만 해도 며칠을 밤새도 건강에 문제가 없었는데 30대인 나는 이제 몸에 무리가 생기는 것 같다. 최근에 태어난 딸을 키운다고 수면이 부족했는데 회사에서 최근에 많아진 업무까지 수행하다 보니 무리가 좀 갔었나보다. 몸 전체에 두드러기가 났었는데 그 중에 일부만 사진을 찍어봤다. 앞으로는 건강에 이상이 생길 정도로는 무리하면 안 되겠다. 두드러기가 심하게 많이 발생한 토요일 오전에 피부과를 가려고 방문도 하고 전화도 했는데 전부 조기접수마감이라 진료를 받지 못 했다. 다행이도 글을 쓰는 지금은 대부분의 두드러기가 사라졌는데 접수조차 하지 못 하는 것을 겪었더니 의사 정원 늘리는 것이 필요한 것 같다고 생각이 든다. 전국에서 가장 성장세가 높은 동탄조차도 이런 상황인데 의사 수가 부족한데 아픈 .. 2024. 3. 3.
동탄테크노밸리 고봉민김밥인은 역시 김밥 맛집이다. 동탄테크노밸리에도 고봉민김밥인이 있다. 적정한 가격과 맛있는 김밥이 인상적인 곳인데 여기는 점심부터 저녁까지 홀과 포장 손님이 꽤 많다. 나는 여기서 김밥 포장을 종종하는데 김밥이 참 맛있는 곳이다. 김밥집인데도 홀에 좌석도 좀 있고 순두부찌개와 돼지국밥까지 다루는 곳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이용하기 좋은 곳이다. 고봉민김밥인 - 참치김밥, 치즈김밥 포장 고봉민김밥과 참치김밥 고봉민김밥인 동탄테크노밸리점 고봉민김밥과 참치김밥을 주로 먹는데 참 맛있다. 돈까스김밥과 매콤어묵김밥도 꽤 맛있는 김밥이다. 2024. 3. 1.
[후쿠오카] 키와미야 함바그 하카타점 - 숯불구이 햄버그 후쿠오카에 한 번이라도 가본 우리나라 분이라면 키와미야 함바그를 알고 있을 확률이 높다. 그만큼 한국인이 많이 찾는 음식점이 키와미야 함바그이다. 하카타역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참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음식점명: 키와미야 함바그 하카타점 주소: 일본 〒812-0012 Fukuoka, Hakata Ward, Hakataekichuogai, 2−1 1階 한여름의 평일 점심이었는데도 줄이 꽤 있어서 한 시간을 대기했다. 철판구이 함바그와 숯불구이 함바그를 둘 다 먹었었는데 숯불구이 함바그가 더 맛있었다. 이 함바그를 이치방시보리 생맥주와 함께 먹으면 엄청 맛있는데 방문했던 때가 여름이라서 시원한 맥주가 더 맛있었는 것 같다. 대기한 시간이 안 아까운 맛집이었다. 키와미야 함바그는 하카타점 외에도 텐진 쪽에.. 2024. 2. 10.
동탄에서 출근 시간에 6003번 광역 버스를 만차 걱정 없이 타는 방법 원리 광역 버스로 출근을 할 때 만차가 되면 여러모로 난감하다. 6003번의 경우 배차 시간과 동탄 도로 신호 체계의 특징으로 같은 번호의 버스들이 줄이어서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잘 활용하면 만차 걱정 없이 버스를 타고 출근할 수 있다. 예시 예를 들면, 아래의 사진처럼 출근 시간의 6003번 광역 버스를 타는 경우 줄 지어서 오는 시간대가 여러번 있다. 일반적으로 7시 10분부터 7시 30분 사이, 7시 45분부터 8시 사이, 8시 15분부터 8시 30분 사이에 버스들이 촘촘하게 온다. 2024. 1. 21.
[기업 조사] 미소정보기술 회사 개요 미소정보기술은 2006년 3월에 설립된 SI(Systems integration) 회사이다. 미소정보기술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헬스케어, 메타버스 분야를 중점으로 사업을 영위 중이다. 소재지 본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34길 21-5 대전 본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76번안길 19-12 3층 영남 본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30 KNN타워 22층 원주 지사: 강원도 원주시 혁신로 19, 에이치타워 510호 광주 지사: 광주 아이플렉스(I-PLEX) 스타트업빌 광주사무소 404호 관련 링크 홈페이지: https://misoinfo.co.kr/ 특허 정보 미소정보기술은 28건의 특허를 출원하였고 이 중에서 16건이 등록되었다. 참조 문서 "미소정보기술 회사소개서", 2023년.. 2024. 1. 13.
만화로 쉽게 이해하는 코딩 만화책 '코딩스토리 가상현실을 탈출하라!' 책을 읽은 배경 대학원생 때부터 코딩 교육자료 작성에 한 번씩 참여했었기 때문에 현업에 있는 지금도 항상 코딩 교육에 관해서는 관심이 있었는데 최근에 지인이 코딩 교육책을 썼다고 한 권 보내줘서 읽었다. 책 제목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코딩의 개념을 잡는 코딩스토리 가상현실을 탈출하라!' 였는데 나의 딸이 곧 태어날 예정이라 코딩 교육에 대해서 더 관심이 갔다. 코딩 만화책의 중요성 2025년부터 공교육에 코딩 교육 시간이 늘어나는 등 코딩 교육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유치원에서도 코딩 교육을 한다고 하니 그 교육열이 매우 큼을 알 수 있다. 이런 와중에 코딩 만화책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면서 코딩에 대해서 알게 되고 흥미를 느끼게 할 수 있는 훌륭한 매체이다. 대표적인 책으로 아카데.. 2024. 1. 3.
셀프하우스에서 떡볶이랑 어묵, 순대를 먹었다. 영파여자고등학교 앞에 위치한 셀프하우스에서 떡볶이랑 어묵, 순대를 먹었다. 셀프하우스는 오래 운영된 분식집으로 TV에도 종종 나오는 곳이었다. 어묵과 순대는 예상 가능한 맛있는 음식이었고 떡볶이는 해물맛이 나는 독특한 맛이었다. 이 세 가지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참 맛있었다. 회전률이 좋아서 그런지 순대와 내장은 냄새 없이 쫄깃했고 오뎅은 씹는 맛이 살아 있었다. 다음에 또 방문할 생각이다. 2023. 12. 29.
방글라데시 군대와 중장비 방글라데시 파드마교량 마와 (Mawa) 영업소에서 요금 수납 시스템을 구축할 때 경찰과 군인을 많이 봤다. 이는 마와 영업소 근처에 경찰 학교가 있고 마와 영업소를 통과하면 도착할 수 있는 건너편 동네인 자지라(Jajira)에 군인들이 있기 때문이었다. 방글라데시의 길에는 엉망진창인 자동차와 중장비가 돌아다니지만 군인들은 멀쩡하게 생긴 관리가 잘된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는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과거에 우리나라도 군대의 장비가 가장 최신식 장비였다고 하는데 그 때가 이런 느낌이었지 않았나 싶다. 여담이지만 방글라데시 현장에서 근무할 때 '엎드려 뻗쳐' 중인 군인과 경찰을 우연히 볼 때가 있었다. 예전에 기초군사훈련 받을 때가 기억 나는 훈훈한(?) 풍경이었다. 2023. 12. 26.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 후기 책을 읽은 배경 한빛미디어에서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을 보내줘서 읽게 되었는데 최근에 리액트 관련 서적을 보고 싶던 참이라서 잘 읽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은 리액트에 대해서 알고 싶은 리액트를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적합한 책이다. 특징 이 책은 리액트의 기초부터 미니 프로젝트 실습까지 설명한다. 설명은 책에 나온 내용 외에도 동영상으로도 제공되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따라가기 좋다. 유튜브와 인프런에 무료 강의가 있다.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2판 동영상 강의 내가 리액트에 관심이 있던 것은 현재 SI 업체에 재직 중이고 웹 프론트 개발 때 무엇을 쓸 지 항상 고민을 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나는 내가 리액트를 실무에서 쓰지 않았을 뿐이지 여러 리액트 책을 읽었고 특정 주기 마다 변화.. 2023. 12. 25.
A형 독감에 걸렸다. 자다가 어느 순간부터 엄청난 근육통과 오한으로 시름시름 앓고 있었는데 열을 재니 39.1도가 나오길래 바로 병원에 갔다. 독감 검사를 받고 A형 독감 양성이 나와서 수액을 맞았다. 진료대기실 부터 수액실까지 독감 환자가 엄청나게 많았는데 이게 유행이구나 싶었다. 수액실은 만석이라 대기가 좀 있었다. 수액을 맞고 나니 컨디션이 훨씬 나아졌다. 수액(페라미플루)을 맞는 경우 약은 일반 감기약이 제공된다. 수액은 실비처리가 된다고 한다. 나는 출퇴근 외에는 어디에 가지도 않고 대중교통 탈 때는 꼭 마스크를 쓰는데 A형 독감에 걸렸다. 회사에서 영업직 분들로부터 옮은 것 같다. 4년 동안 군 생활할 때 걸리지도 않았던 코로나와 독감인데 회사 입사하고 1년 5개월만에 코로나 2번, 독감 1번이 걸렸다. 앞으로는 .. 2023. 12. 18.
방글라데시에서 기념품으로 마그넷을 샀다. 방글라데시 공산품 품질 방글라데시는 뭐든 간에 매우 조악한 품질을 보여준다. 품질이 한국과 비슷하면 한국보다 더 비싼 가격에 팔리고는 하는데 그런거 보면 사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다. 기념품을 구매한 이유 내가 업무 때문에 출장을 왔지만 그래도 귀국 전에 기념품을 하나 사고 싶었기에 기념품으로 살만한 것들을 꽤 살펴봤는데 그나마 살만했던 것이 방글라데시 국회의사당이 그려진 마그넷이었다. 지금은 이 마그넷이 다른 마그넷과 함께 현관에 걸려 있는데 국내나 일본에서 산 것 대비 품질이 너무 구린 것을 아침에 출근할 때 마다 체감한다. 시간이 지나면 추억 보정이 되어야 하는데 인도나 방글라데시는 추억 보정이 전혀되지 않는다. 2023. 12. 12.
방글라데시 다카 우버 택시 후기 방글라데시의 우버 방글라데시에도 우버가 있다. 지방에서 우버 활용이 원활한지는 잘 모르겠으나 다카의 경우 우버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방글라데시에는 우버 드라이버가 콜을 수락해도 바로 오지 않고 다른 목적지에 들렀다가 오는 경우가 많아서 드라이버가 전화 걸기 전에 미리 나갈 필요가 없다. 차량 상태 우버 택시의 경우 차량 상태가 복불복이며 심한 경우 섭씨 40도의 매우 더운 날씨에 에어컨이 나오지 않는 차량도 있다. 그래도 선풍기는 대부분 있다. 아래는 그런 차량에서 찍은 영상이다. 방글라데시 우버 택시 차량 상태 우버 택시 추천할 수 있을까? 방글라데시에서 외국인에게 우버 택시는 상대적으로 꽤 안전한 이동 수단이다. 릭샤와 CNG를 이용하면 교통사고에 매우 취약하고 언어의 문제로 원하는 목적지에 .. 2023. 12. 11.
[기업 조사] 스튜디오갈릴레이(Studio Galilei) 회사 개요 스튜디오갈릴레이는 용인 소재의 모빌리티 솔루션 전문 회사이다. 스튜디오갈릴레이의 주력 사업으로는 DRT(Demand Responsive Transport), 모빌리티 컨설팅, 관광·워케이션이 있다. 소재지 본사: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767, 분당수지유타워 A동 1001호 연구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767, 분당수지유타워 A동 1001호 서울지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7길 28, 반도빌딩 512호 관련 링크 홈페이지: https://www.studiog.kr/ 특허 정보 스튜디오 갈릴레이는 특허를 4건 출원했고 4건의 특허가 등록한 상태이다. 참고문서 "Company", 스튜디오갈릴레이 홈페이지. @원문보기 "[NEMO 2023] TECHㅣ당신을 위한 이동의 미래.. 2023. 12. 1.
취준생과 AI 연구자, 데이터 분석가에게 꼭 필요한 '알고리즘 인사이드 with 파이썬' 읽게된 배경과 추천여부 최근에 한빛미디어에서 '알고리즘 인사이드 with 파이썬'을 제공해줘서 읽게되었다. 이 책은 정말 잘 만들어진 책이다. 코딩테스트나 직무면접을 준비해야 하는 취준생에게도 좋은 책이며 특히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모르는 AI 연구자와 데이터 분석가에게 매우 권하고 싶은 책이었다. 추천하는 이유 이 책은 짧은 시간에 파이썬을 기반으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읽힐 수 있게 구성된 책이다. 86개의 코딩 테스트 빈출 문제가 있고 시간복잡도와 코딩스타일과 같은 기초 지식부터 예제 코드까지 모두 제공되는 책이기에 취업을 준비할 시간이 부족한 취준생에게 매우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이 책은 AI 연구자와 데이터 분석가에게도 필요한 책이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의 특성상 함께 하는 연구.. 2023. 11. 27.
[기업 조사] 씨엘모빌리티(Ciel Mobility) 회사 개요 씨엘모빌리티(Ciel Mobility)는 DRT(Demand Responsive Transport, Mobility On Demand, MOD)가 주력 사업인 대구광역시 소재의 기업이다. 셔틀버스(통근버스)와 대중교통 버스에 씨엘모빌리티의 솔루션이 적용되고 있다. 소재지 본사: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475, 벤처센터빌딩 14층 안양사무실(안양연구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동변로 54-11, 디어스빌딩 6층 B호 AI연구소(강남연구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398 BNK디지털타워 5층 534호 씨엘 송도모빌리티 오퍼레이션 센터: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 618 문학파크스퀘어 3층 씨엘 영종모빌리티 오퍼레이션센터: 인천 중구 젓개로 107 관련 링크 홈페이지: https://www.ciel... 2023. 11. 23.
[후쿠오카] 키스이마루 키테하카타점에서 조식 귀국하는 날 아침에 조식으로 먹은 곳을 기록한다. 일본에는 아침 식사를 운영하는 음식점이 꽤 많다. 이번에 기록하는 곳은 키테하카타에 위치한 키스이마루라는 곳인데 구성이 좋은 식사를 좋은 가격에 팔고 있는 것이 인상적인 곳이다. 음식점명: 키스이마루 키테하카타점(喜水丸 KITTE博多店) 주소: 일본 〒812-0012 Fukuoka, Hakata Ward, Hakataekichuogai, 9−1 KITTE博多 B1F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조식 먹기 좋은 곳 키스이마루는 오전 7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600~900엔 사이의 가격으로 조식 메뉴를 제공하는데 오징어명란젓갈과 타카나볶음, 밥, 국이 무한 리필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든든하게 아침을 먹고 시작할 사람에게는 굉장히 좋은 구성이다. 나는 .. 2023. 11. 12.
[기업 조사] 시큐레이어 - 인공지능 보안 관제 솔루션 회사 개요 시큐레이어(SecuLayer)는 2012년에 설립된 보안 관제 솔루션 기업이다. 현재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까지 연구개발 하고 있으며 보안 관제 솔루션에 적용한 상태이다. 소재지 본사: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 4길 25, 서울숲코오롱디지털타워 14F 대전지사: 대전 유성구 죽동 705-5 3층 관련 링크 시큐레이어 홈페이지: https://www.seculayer.com/ 시큐레이어 기술 블로그: https://blog.naver.com/seculayer 특허 정보 시큐레이어 사는 54건의 특허를 출원하였고 54건 모두 등록된 상태이다. 참고문서 "시큐레이어, 개발자 콘퍼런스 ‘STICK 2023’ 성료", 우진영, 데일리시큐, 2023년 11월 2일. @원문보기 "시큐레이어, XAI 특허.. 2023. 11. 7.
[기업 조사] 다겸 - 이상탐지 및 예지보전 AI 솔루션 회사 개요 다겸 주식회사는 제조 공정의 이상탐지와 예지보전에 관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이다. 다겸아이킷이라는 카메라 기반 실시간 감시용 제품이 있다. 회사 소개 및 특허 등의 정보를 종합하면 딥러닝 기반 영상처리에 중점이 있는 회사로 보인다. 소재지 본사: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46 대륭테크노타운22차 801호 관련 링크 다겸 홈페이지: https://dagyeom.com/ 특허 현황 키프리스를 기준으로 다겸 주식회사는 10건의 특허를 출원하였고 이 중 4건이 등록된 상태이다. 참고문서 "헬퍼로보틱스, AI 빅데이터 솔루션 개발기업 '다겸'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민진, 더파워뉴스, 2023년 6월 1일. @원문보기 "대한폴리텍-다겸, “공장생산라인 최적화 솔루션” 업무협약 체결",.. 2023. 11. 7.
[후쿠오카] 바쿠레 - 카와바타 상점가에 위치한 함바그 카레 전문점 카와바타 상점가에 위치한 함바그 카레 전문점인 '바쿠레'에 다녀왔다. 카와바타 상점가 길을 쭉 가다 보면 어느 계단 앞에 바쿠레 간판이 아래 사진처럼 있다. 영문 표기는 버클리(Berkley)였는데 바쿠레라고 발음하는 것 같았다 [후쿠오카] 바쿠레 - 함바그 카레 음식점에 들어가면 꽤 많은 현지인 분들이 계시고 이야기 하면서 식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오래된 가게였지만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었고 아늑했다. 한국어 메뉴판이 있어서 편안하게 주문할 수 있다. 엔화 환율이 좋은 것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가격이 매우 착한 가게였다. 이럴 땐 참을 수 없는 기린 맥주! 더운 여름 날씨다 보니 시원한 맥주가 절실하다. 주문한 카레가 나왔고 난 맛있게 먹었다. 동네에 있었으면 자주 식사하러 왔을 것 같다. 다음.. 2023. 11. 6.
[후쿠오카] 나카무라야 - 구시다진자마에역 근처 현지인 이자카야 방문한 이유 저녁에 호텔 근처에서 맥주를 마시고 싶었기에 방문한 '나카무라야'에 대해서 기록한다. '나카무라야'는 사장님이 후쿠오카의 명물인 포장마자(간이 이동식 음식점) '야타이'를 운영하는 것을 시작으로 현재는 1층 상가에서 운영 중인 식당이다. 특징 여기에 방문하면 현지인 가득한 곳에서 일본 드라마 '심야식당'을 느낄 수 있다. 나는 일본어를 거의 못 하는데 마침 한국어가 아주 유창한 단골 분이 도와주셔서 맛있는 음식과 좋은 마실 거리를 먹으며 시간을 즐길 수 있었다. 내가 방문했을 떄는 하카타 기온 야마카사 축제가 있던 시점이었는데 축제에 참가하신 분들의 대화를 들을 수 있었다. 현지인 분들의 굉장히 들뜨고 즐거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가게 정보 상호명: 하카타 야타이 이자카야 나카무라야(博.. 2023. 11. 4.
세메스 R&D 센터가 힐스테이트동탄역 근처에 생긴다. 카카오 지도를 보는데 안 보이던 것이 보였다. 삼성전자의 자회사인 세메스의 R&D 센터가 있었는데 바로 집 앞에 생긴다고 나왔다. 인근에 삼성전자 사업부들이 상당히 이전해오는 상황이었는데 세메스는 여기에 연구개발을 담당하는 연구소를 옮긴다고 한다. 구내 식당에 점심 먹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밖으로 점심 먹으러 오는 사람도 꽤 많을테니 세메스 앞에 식당가가 더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맛집이 더 많이 생길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세메스 R&D 센터는 도로 건너편이라 행정 구역은 용인시에 속한다. 2023. 10. 31.
[화성] 농민마트 반월점 - 오리고기와 닭고기 지가나는 길에 근처 마트에서 과일을 사려고 농민마트 반월점에 들렸는데 닭고기와 오리고기가 있길래 기록한다. 신선도도 높고 가격도 꽤 괜찮게 책정되어 있어서 종종 여기에 장 보러 올 것 같다. 사진에 나타난 것들 외에도 꽤나 살만한 것들이 좀 있었는데 시간이 될 때 마다 업로드할 생각이다. 이 농민마트는 가락시장 대일농산에서 운영하는 것 같은데 과일이랑 수산물, 채소류 들이 다 좋았다. 다음에는 봄동도 사볼까 싶다. 2023. 10. 30.
기계 학습의 필수 요소를 다루는 'AutoML 인 액션' 책을 읽은 이유 최근에 기계 학습을 연구하기 시작하면서 하이퍼 파라미터를 조정하는 작업 등으로 너무 많은 인력 소비가 발생하는 것을 인지했다. 그 와중에 한빛미디어에서 'AutoML 인 액션'이라는 책을 보내줘서 읽게 되었는데 지금 업무랑 매우 관련이 있어서 잘 읽었다. 대상 독자 이 책은 AutoML과 AutoKeras를 익히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책이다. 이론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실습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AutoKeras로 AutoML을 적용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유익한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할 수 있나? 기계 학습으로 업무를 하는 사람은 이 책을 필수로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짧은 시간에 적은 시행착오로 AutoKeras를 익힐 수 있는 점과 AutoML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습.. 2023. 10. 28.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이편한세상 특별공급 및 1순위 경쟁률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이편한세상 아파트의 특별공급 신청 정보와 1순위 경쟁률이 공개되었다. 분양 공고가 난 후 엄청난 관심을 받던 곳이었기에 굉장히 많은 지원자가 있을거라고 예상했는데 역시 엄청났다. 아래에는 관련 정보가 나타난 사진이 있다. 내가 지원한 곳은 95A 1순위인데 단순 경쟁률만으로도 1901:1의 경쟁률이 나타났고 나는 유주택자라서 배정된 티오가 적기에 실제로는 이것보다 경쟁률이 더 높다. 2023. 10. 25.
6003번 버스가 많이 증편되었다. 6003번 버스가 많이 증편되서 아침에 출근할 때 문제가 없다. 정규 차량만 1년 사이에 3대가 증차되었고 출퇴근 시간에 전세 버스 추가 투입을 통해 교통이 매우 개선되었다. 동탄은 하루가 다르게 매우 빠르게 변하는 지역이다. 엄청난 발전 속도에 매번 놀란다. "사람은 서울로, 말은 제주도로"라는 말이 있지만 전문 분야에 따라서는 사람이 판교나 동탄으로 가는 것도 꽤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2023. 10. 25.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이편한세상 청약 신청했습니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이편한세상 민영주택 청약을 신청했습니다. 아주 높은 경쟁률이 예상되지만 그래도 이런 작은 가능성이 있어서 사람들이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이편한세상 아파트는 후분양이라 분양가가 매우 좋습니다. 최근에 분양 공고가 나온 천호동 쪽 집을 보면 전용 50 평방미터 대에서 분양가가 13억인 것을 보면 그 사이에 자재값과 인건비 등 물가가 많이 올랐는 것이 체감됩니다. 2023. 10. 24.
[화성/반월동] 원조 춘천 닭갈비 - 삼성 전자 근처 원조춘천닭갈비에 몇번 식사하러 갔었다. 굉장히 맛있는 곳인데 바로 앞에 삼성전자가 있어서 삼성전자에 근무하는 분들이 많이들 찾는 것 같았다. 사진을 보면 재료 구성 때문에 특별한 맛이 있겠나 싶지만 먹으면 먹을 수록 더 먹고 싶은 맛이 나며 같이 나오는 동치미와 함께 먹으면 물리지 않고 계속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삼성전자 근처 닭갈비 닭갈비만 먹어도 배부르지만 볶음밥도 꼭 챙겨 먹어야 한다. 볶음밥이 훌륭한 곳이다. 2023. 10. 23.
[오산] 버거팡팡 옛날식 수제 햄버거 오산 시청 근처에는 옛날식 수제 햄버거 전문점이 있다. 상호명은 버거팡팡인데 방문했을때 두 분이서 근무 중이셨다. 주문과 즉시 햄버거 조리가 시작되며 기름에 굽히는 그 냄새를 맡고 있자면 군침이 절로 돌았다. 몇분의 기다림이 있는 동안 먼저 주문한 사람들이 햄버거를 가져갔고 드디어 내 햄버거도 나왔다. 내가 포장한 햄버거는 치즈버거와 불고기버거, 군대리아 였는데 집에 와서 먹어보니 굉장히 맛있었다. 또 방문할 생각이다. [오산] 버거팡팡 - 치즈버거, 군대리아, 불고기버거 버거팡팡 앞에는 간단하게 취식이 가능한 공간도 있다. 2023. 10. 22.
[제주/대정읍] 제주엔펜션 바베큐 지난 달에 제주도에 출장 갔을때 묵었던 숙소인 제주엔 펜션에서 바베큐를 했었다. 좋은 날씨여서 멋진 노을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예상 대로 참 멋진 노을을 봤다. 바로 앞의 도로 이름이 노을해안로였는데 역시 이름 그대로 멋진 노을이었다. 제주엔 펜션 노을 바베큐 바로 앞이 바다인데다가 노을까지 멋지니 아주 풍경이 환상적이다. 관련 동영상 [제주/서귀포] 제주엔 펜션 풍경 제주엔 펜션 - 제주 바다 풍경 제주엔 펜션 고양이 2023. 10.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