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10

728x90
반응형
경북대 쪽문의 밥집 오라카이 경북대 쪽문에는 백반위주의 밥집이 많이 있다. 그 중 하나가 오라카이인데 여기는 실내도 깔끔하고 식기구, 반찬이 깔끔해서 꽤나 선호하는 식당이다. 나는 오라카이에 가면 보통 삼겹구이를 먹는데 같이 나오는 상추절임이 정말 상큼하게 맛있다. 학생들 위주의 식당이라 밥을 요금추가없이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좋다. 나같이 공기밥을 최소 2그릇은 먹어야하는 사람에게는 여기가 부담이 적어서 좋다. 여러 사람이 간다면 삼겹구이와 제육을 같이 먹는 것도 추천한다. 꽤나 괜찮은 조합이다. 여름엔 간단하게 먹기 좋은 참치비빔밥도 맛있다. 양이 엄청나게 나온다. 2016. 3. 22.
대구 산격동 한일횟집에서 모듬회를 먹었다. 내가 격렬히 사랑하는 음식에 대해서 묻는 다면 난 망설임없이 중화요리와 회라고 말한다. 나는 중화요리와 회가 물린다는 것을 이해할 수가 없다. 회는 돈이 없어서 자주 못 먹는 것일뿐 돈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면 난 매일 먹을 것 같다. 최근에 회식으로 한일횟집에 갔는데 회를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너무나 맛있게 먹었다. 나는 처음 가본 곳이었는데 꽤나 괜찮게 나오는 편이라 다음에 내 개인적으로도 갈 것 같다. 여러가지 쯔기다시들이 나온다. 사진에는 가장 처음 배달된 것만 나왔는데 사진에는없지만 꽁치, 멍게 등 여러 쯔끼들이 더 있다. 전체적으로 다 맛있다. 이번에 우리는 모듬회 50,000원짜리를 3개 주문했었다. 꽤 잘 나왔다. 이런 회와 함께 소주를 한잔 씩 먹으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 회를 다먹.. 2016. 3. 17.
봉짬뽕 - 대구 대현동의 제대로된 훌륭한 짬뽕집 지난 5일 토요일에 근처의 맛있다고 하는 짬뽕집에 가기 위해서 2곳을 갔으나 시간은 없고 너무나 많은 인파 때문에 줄서려고 하고 있을 때쯤 멀리 보이는 봉짬뽕이라는 짬봉가게를 보고 들어가게 되었다. 개업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입소문이 아직 안 났는지 가게 안은 적당하게 손님이 있었다. 봉짬뽕에 갔을 때 깜빡하고 외관 사진을 안 찍었는데 다행히 로드뷰에 나와서 첨부하였다. 봉짬뽕은 깔끔한 외부 및 실내를 갖추고 있다. 분위기도 중요하게 여기는 분이라면 여기가 이 근처에서는 가장 좋을 것 같다. 봉짬뽕은 짬뽕 전문점인만큼 짬뽕에 몇 가지 특징이 있었다. 짬뽕의 시원한 맛을 유지하면서도 국물이 진하고 볶은 듯한 맛을 내는데 굉장히 특징적인 맛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니 왜 공기밥이 있는지 모르겠다. 짬봉밥도 아니.. 2016. 3. 16.
대구 복현동의 맛있는 고기를 파는 대박한우포크 정육점 복현동 여러 곳의 정육점에서 고기를 구매해서 먹어본 결과 가장 괜찮았던 곳은 대박한우포크였다. 내 입맛엔 복현동에서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정육점인데도 가장 저렴한 엄청난 특징이 있다. 저녁에 고기를 사러가면 삼겹살이 매진되어 있는 것이 흔하게 볼 수 있다. 회전율이 굉장히 좋다. 뒷다리살과 삼겹살 두 종류를 구매했었다. 삼겹살 모양도 좋고 색상도 좋고 훌륭하다. 뒷다리살도 뒷다리살에 맞게 적당히 좋다. 김치 찌개에 넣으면 딱이다. 최근에 체지방량이 너무 오른 것 때문에 운동하고 있는데 고기는 먹고 싶고 그래서 삼겹살과 지방이 적은 뒷다리살을 섞어서 먹었다. 집에서 도보로 3분거리도 안 되서 완전 좋다. 이번주 주말에도 고기 사서 먹어야겠다. 2016-04-24 앞다리살 후기 추가 삼겹살과 뒷다리살을 먹어.. 2016. 3. 15.
상동식당 - 돌아오는 길에 먹었던 막국수 하이원리조트에 연구실 동계 MT를 갔다가 대구로 돌아가는 길에 상동식당에 방문하여 막국수를 먹고 왔다. 나는 막국수를 먹는 것이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의외로 괜찮은 맛이었다. 막국수를 주문하면 국수와 다대기가 있는 기본 막국수가 나온다. 그걸 그대로 먹으면 비빔국수이고 육수를 넣으면 물막국수가 되는 구조였는데 보통 밀면을 먹던 나에게는 꽤나 신선한 충격이었다. 김과 오이가 들어있는데 식감도 아삭하게 좋았다. 겨울에도 이런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좋았다. 다음에 또 가볼 수 있으면 좋겠다. 2016. 3. 13.
대국민자동차포털을 이용한 편리한 온라인자동차이전 대국민자동차포털(링크:www.ecar.go.kr)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자동차 이전이 된다. 양도인과 양수인 모두 온라인으로 이전해야하는 조건이 있다. 온라인으로 이전하기 위해 준비해야할 것은 양도인과 양수인 각각 대국민자동차포털을 이용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하며 양수인은 인지세납부증명서와 자동차매매계약서를 준비해야한다. 계약서가 있고 시간과 상황적으로 자동차 이전을 하러가기가 어려울 때 이용하면 좋은 것 같다. 자동차이전등록신청은 위와 같은 과정으로 진행된다. 양도인이 양도설정을하고 양수인이 이전신청을 한다. 이 때 공동 소유자가 있는 경우 공동소유자까지 모두 이전신청을 해야한다. 그러면 등록관청에서 통과되면 문자로 연락이 오며 문제가 있을 시에는 전화가 온다. 등록관청은 양수인의 주민등록지에 해.. 2016. 3. 8.
SM5 스마트키 방전 때 대처법 얼마 전 SM5 순정 스마트키 방전이 되었다. 굉장히 당황스러웠다. 스마트키가 평소보다 작동하는 거리가 짧고 반응속도가 별로라면 원형전지교체하여 방전상황을 예방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만약 스마트키가 방전된 상태에서 차량을 타거나 운전해야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대처하면 된다. 1. 스마트키의 문을 여는 버튼을 꾹 눌러서 문을 연다. - 스마트키가 방전이 되었다고 해서 완전히 작동은 안 하는 것은 아니다. 2. 스마트키로 문이 열리지 않으면 열쇠로 문을 연다. - 열쇠로 문을 열면 경보음이 아주 신랄하게 울린다. 경보음을 멈추기 위해 빠르게 3번을 수행해야한다.3. 핸들 부근의 스마트키가 장착되어 있는 곳에 얼른 열쇠를 꽂아서 시동을 건다. - 얼핏보면 열쇠가 막혀있어서 안 들어갈 것 같지만 열쇠를.. 2016. 3. 7.
창업동아리의 추억 경운대학교를 다니면서 학과 생활 외에 주로활동했던 창업동아리에 대한 기억이 행복한 추억으로 나의 일부로써 계속 남을 것 같다. 모바일공학이 전공이었지만 주로 소프트웨어 개발 또는 개발프로세스에 흥미를 가졌던 나는 웹페이지와 PC앱, 안드로이드앱 위주로 개발을 이것저것했었는데 이것으로 학교를 다니면서 꽤나 쏠쏠히 용돈을 벌었다. 이 쏠쏠함 때문에 '사업자를 내서 좀 더 돈을 벌어보면 어떨까?'라는 오만으로 창업동아리 활동을 시작했었다. 이 오만함으로 사업자를 내고 여러 활동을 하였지만 결국 학부 4학년 때 나는 아직 창업할 준비가 되지 않은 걸 느꼈었다. 리더십과 책임감, 통찰력, 결정력, 기술력, 영업력... 그 어느 하나 출중하지 못 했다. 사업자가 있을 당시에는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 불분명한 물체가 .. 2016. 3. 6.
하스웰에서 삼성 SSD 840 PRO 256GB 벤치정보 이번에 연구실에서 배정된 내 PC에 삼성 840 PRO가 있길래 삼성에서 제공하는 툴로 벤치를 돌려보았다. 뭐 스펙상 거의 SATA3인터페이스에서 나올 수 있는 사실상 최대치에 근접하게 잘 나왔다. 훌륭하다. 수치적으론 정말 훌륭하게 나왔는데 내가 집에서 쓰는 리뷰안 850와 체감상 차이를 못 느끼겠다. 여러가지 최적화 세팅을 프로그램에서 원클릭으로 지원한다는게 맘에 든다. 다른 SSD에 윈도우 설치할 때는 수작업 설정이 좀 있었는데 이건 뭐 툴에서 원클릭으로 지원하니 너무나 편리하다. PC 환경i5-4440DDR3 16GBWindows7 x64삼성 SSD 840 PRO 256GB 그래픽카드 없는 순순한 오피스용 PC다. 내장그래픽만으로도 스타크래프트2랑 리그오브레전드 둘 다 잘 되길래 그냥 쓴다. 2016. 3. 3.
베트남의 현지 여행사를 통해 여행하였다 - 예약하기 한국의 여행사를 통해 베트남을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면 현지 여행사를 이용하는 것도 꽤나 괜찮다. 베트남어가 된다면 여행사가 필요없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여행사가 필요할 것이다. 간단한 영어만 되어도 씬여행사(The Sinh Tourist, 씬투어리스트)를 통해서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여행을 할 수 있다. 우리는 저녁 쯤에 근처 야시장을 볼겸 씬투어리스트에 갔다. 씬어리스트는 베트남어, 영어, 한국어 이렇게 세 가지의 언어로 여행코스를 소개한 책자가 있어서 굉장히 편리했다. 책자를 읽고 적당히 코스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우리는 당일 여행만 했는데 인당 비용이 1만원밖에 안 해서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여행 중간 중간에 있는 노역자(?) 또는 서버(?)들에게 적당히 팁을 좀 줘야한다. 여행당일 지정된 시간에.. 2016.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