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머신러닝 시스템 설계 - MLOps를 이해할 수 있는 책

by 공학코드 2023. 4. 24.
728x90
반응형

읽게된 배경

최근에 딥러닝 관련 스터디를 진행 중이었는데 마침 칩 후옌이 쓴 머신러닝 시스템 설계의 번역서를 한빛미디어로부터 받게 되어 보게 되었다.

특징

이 책은 머신러닝이 연구와 제품 수준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설명한다. 특히 저자가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배우고 연구하고 강의한 경험과 엔비디아 등의 회사에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적절한 MLOps의 방향을 제시하는 점이 인상깊다.

저자 근무 경험
저자 근무 경험
저자 학력

대상독자

이 책의 대상독자는 중대규모의 머신러닝 시스템 설계와 관련된 업무를 하려고 하는자이다. 이를 위해서는 수학 및 통계지식과 컴퓨터공학지식이 필요하다. 나의 경우 수학과 통계지식이 부족하기에 전부 다 이해하는 것을 포기하고 봤는데 생각보다 꽤 읽을만해서 좋았다.

책 표지

추천하는가?

내가 속한 스터디는 수학자 2명과 컴퓨터공학자 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험상 이 책은 컴퓨터 시스템을 구현해본 경험이 없는 경우 다소 생소한 내용일 수 있다. 하지만 쓸만한 제품 개발을 위해서는 꼭 수행해야하는 중대규모 머신러닝 시스템 구축 관련 지식이므로 나는 이 책을 필독서라고 생각한다. 추천한다.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3'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