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사이버 보안에 대해 쉽게 풀어 쓴 '보이지 않는 위협'

by 공학코드 2023. 9. 26.
728x90
반응형

책 소개

보이지 않는 위협은 2023년 8월 15일에 발행된 최신의 사이버 보안 관련 책이다. 사이버 보안이라고 하면 딱딱하고 어려운 내용으로 가득 찬 책을 생각하기 쉬운데 이 책은 전혀 그렇지 않다. 저자는 사이버 보안이 왜 중요한지를 기술적인 이야기보다는 정책적인 부분과 실제 사례, 정치, 국가 관계 등을 중심으로 설명한다.

대상 독자

이 책은 사이버 보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책 표지

책 후기

나의 경우 IT 분야에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종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이버 보안 관련 공부를 하는 중이었기에 기술적인 부분은 알고 있었지만 사이버 분야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는 제대로 몰랐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사이버 분야의 흐름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를 조금 더 알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름만 알던 자들의 이력이나 업적 같은 것을 알 수 있게 되어서 그 사람의 행보가 왜 중요한지도 알 수 있던 점이 유익했다.

이 책을 추천하는가?

나는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사이버 분야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이 책을 읽어야 한다는 점이다. 사이버는 피할 수 없는 흐름이다. 사이버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고 있는 것이 사회를 지혜롭게 살아가기 위해 도움이 될 것이다.

 

본 글은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3'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