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만화로 쉽게 이해하는 코딩 만화책 '코딩스토리 가상현실을 탈출하라!'

by 공학코드 2024. 1. 3.
728x90
반응형

책을 읽은 배경

대학원생 때부터 코딩 교육자료 작성에 한 번씩 참여했었기 때문에 현업에 있는 지금도 항상 코딩 교육에 관해서는 관심이 있었는데 최근에 지인이 코딩 교육책을 썼다고 한 권 보내줘서 읽었다. 책 제목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코딩의 개념을 잡는 코딩스토리 가상현실을 탈출하라!' 였는데 나의 딸이 곧 태어날 예정이라 코딩 교육에 대해서 더 관심이 갔다.

책 표지

코딩 만화책의 중요성

2025년부터 공교육에 코딩 교육 시간이 늘어나는 등 코딩 교육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유치원에서도 코딩 교육을 한다고 하니 그 교육열이 매우 큼을 알 수 있다. 이런 와중에 코딩 만화책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면서 코딩에 대해서 알게 되고 흥미를 느끼게 할 수 있는 훌륭한 매체이다. 대표적인 책으로 아카데미소프트 출판사의 '코딩스토리' 시리즈가 있는데 최근에 '가상현실을 탈출하라'라는 제목으로 코딩 교육의 핵심적인 내용인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코딩,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 자율주행, 블록체인을 만화로 풀어낸 것이 인상 깊다.

추천하는가?

솔직히 나는 '만화로 코딩에 대해서 학습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라는 의문이 있었는데 이 책을 읽으니 그런 의문은 싹 사라졌다. 성인인 내가 꽤 재미있게 읽었고 주변의 자녀가 있는 지인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 정도로 내용이 좋은 것이 인상 깊었다.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 이상구 교수님이 감수를 하셨기에 그 완성도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책 목차

참고 문서

  1. ""영어처럼 조기교육"…유치원도 '코딩' 열풍", 이혜인, 한국경제, 2023년 12월 29일. @원문보기
  2. "김갑수 서울교대 교수 ‘컴퓨터 언어 조기교육 중요한 이유’ [세계의 SW교육②]", 홍주연, 마소코딩, 2024년 1월 2일. @원문보기
  3. "교육업계, 새해 AI 교육·글로벌 진출 정조준", 김명희, 전자신문, 2024년 1월 1일. @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