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책

취준생과 AI 연구자, 데이터 분석가에게 꼭 필요한 '알고리즘 인사이드 with 파이썬'

by 공학코드 2023. 11. 27.
728x90
반응형

읽게된 배경과 추천여부

최근에 한빛미디어에서 '알고리즘 인사이드 with 파이썬'을 제공해줘서 읽게되었다. 이 책은 정말 잘 만들어진 책이다. 코딩테스트나 직무면접을 준비해야 하는 취준생에게도 좋은 책이며 특히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모르는 AI 연구자와 데이터 분석가에게 매우 권하고 싶은 책이었다.

추천하는 이유

이 책은 짧은 시간에 파이썬을 기반으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읽힐 수 있게 구성된 책이다. 86개의 코딩 테스트 빈출 문제가 있고 시간복잡도와 코딩스타일과 같은 기초 지식부터 예제 코드까지 모두 제공되는 책이기에 취업을 준비할 시간이 부족한 취준생에게 매우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이 책은 AI 연구자와 데이터 분석가에게도 필요한 책이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의 특성상 함께 하는 연구자들이 수학 또는 통계 전공을 한 경우가 많이 있다. 이 인원들은 아무래도 컴퓨터공학 지식이 적다보니 실험을 위해 구현할 때 상당한 난항을 겪는다. 특히 실험할 때 이론은 참 좋은데 비효율적인 코드가 발생해서 그 결과가 나쁘게 나타나는 상황도 종종 발생하는데 이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책을 보는 것 뿐이다. 업무에 주로 사용하는 파이썬으로 빠르게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익히기 좋은 책이다.

표지

이 책은 꽤나 유용하기 때문에 몇권 더 사서 사무실에 비치해둘까 싶다.

 

본 글은 한빛미디어 도서 서평단 '나는 리뷰어다 2023'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