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서비스 이용 후기/소개 및 리뷰

GPT-3.5 기반 ChatGPT 채팅 후기

by 공학코드 2023. 1. 6.
728x90
반응형

ChatGPT 사용 이유

최근에 GPT-3.5의 평가가 엄청 좋길래 한 번 경험해보고자 그 응용인 ChatGPT를 사용해보았다.

ChatGPT 에서 인상적인 부분

결과부터 말하자면 복잡한 한국어 기반 설명은 좋지 않았지만 대체적으로 놀라운 수준까지 진보하였다. 태생이 외국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질문에 대한 답도 간단한 논리를 가진 수준이면 충분한 답변이 나왔다. 딥러닝의 태생적 한계가 있다보니 같은 답만 나오는 현상과 대화의 전개에 따라 대화 방식이 달라지는 것은 없었다. 몇 년만에 이만큼이나 딥러닝 기술이 진보한 것은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ChatGPT 와 대화한 내용

방석이에 대한 질문
아이폰과 갤럭시 비교
형용사의 적절성과 비교에 대한 질문
단어 정의 자체가 잘 못된 ChatGPT

GPT 활용분야

GPT가 조금만 더 발전하면 정형화된 것을 배우고 제공하는 분야에 멋지게 활용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응용 분야를 2가지 선정해보자면 고객센터나 교육 분야에 활용하기 딱 좋지 않을까 싶다. 사람을 고용해서 쓰면 사람이 바뀔 때마다 업무를 위해 교육해야하고 일정 수준의 업무 품질이 나와야 고객이 만족할텐데 GPT는 인적 자원 교체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감정 노동으로 피폐해지지 않는 등 여러모로 봤을 때 꽤 괜찮지 않나 싶다.

참고문서

  1. "[IT 기술 용어] GPT(Generative Pre–Training)", 공학코드, 2023년 1월 6일. @원문보기
  2. "[회사 분석] OpenAI", 안개집사 공학코드, 2023년 1월 6일. @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