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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마인크래프트

버킷의 최적화 버전인 Spigot 설정과 명령어

by 공학코드 2014.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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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주소 : http://www.spigotmc.org/wiki/spigot-configuration/

원문 주소 : http://www.spigotmc.org/wiki/spigot-commands/


저는 제가 직접 번역한 자료를 올리겠습니다.


명령어 정리

/restart

기본값: 관리자

퍼미션 노드: bukkit.command.restart

설명: 서버를 재시작하는 명령어이다. 이걸 쓰려면 spigot.yml안에 있는 "restart-script"의 .값을 조정해야한다.


/tps

기본값 : 관리자

퍼미션 노드 : bukkit.command.tps

설명 : 지난 1분, 5분, 15분에 대한 1초당 Tick의 평균값을 알려준다. 


/timings on

기본값 : 관리자

퍼미션 노드 : bukkit.command.timings 

설명 : 재시작하지 않고 서버 타이밍 벤치마크를 시작합니다.


/timings off

기본값 : 관리자

퍼미션 노드 : bukkit.command.timings 

설명 : 재시작하지 않고 서버 타이밍 벤치마크를 종료합니다.


/timings merged

기본값 : 관리자

퍼미션 노드 : bukkit.command.timings 

설명 : 서버 타이밍 벤치마크 결과를 저장합니다. /timings/ 폴더에 timings숫자.txt로 저장합니다.


/timings separate

기본값 : 관리자

퍼미션 노드 : bukkit.command.timings 

설명 : 활성화된 플러그인에 대한 타이밍 보고서를 작성합니다.


/timings paste

기본값 : 관리자

퍼미션 노드 : bukkit.command.timings 

설명 : 파일에 작성하는 대신에 Ubuntu Paste 형식으로 복사합니다.그리고 Aikar's Timings Viewer로 볼 수 있습니다.


/timings reset

기본값 : 관리자

퍼미션 노드 : bukkit.command.timings 

설명 : 이전의 서버 타이밍 벤치마크 결과를 초기화합니다.


설정 파일 정리 (#938빌드까지만)


설정 : filter-unsafe-ips

기본값 : false

타입 : Boolean

설명 : true로 설정하면 SpamHaus database(xbl.spamhaus.org) 로그인 하여 


설정 : whitelist-message

기본값 : You are not white-listed on this server!

타입 : String

설명 : 화이트 리스트를 사용하면 접속할 때 화이트리스트에 없는 경우에 나타나는 메세지이다.


설정 : command-complete

기본값 : true

타입 : Boolean

설명 : 플레이어는 자동실행되는 명령어에 접근할 수 있다. 사용하게 되면 보안 위험이 따른다.


설정 : tab-ping

기본값 : false

타입 : Boolean

설명 : 핑바를 자동적으로 업데이트 한다.


설정 : restart-on-crash

기본값 : false

타입 : Boolean

설명 : 충돌이 일어나면 자동으로 재시작을 시도한다.


설정 : restart-script-location

기본값 : /path/to/server/start.sh

타입 : String

설명 : 서버를 재시작할 때 사용할 스크립트가 있는 경로를 지정한다.


설정 : bungee-proxies

기본값 : 127.0.0.1

타입 : List

설명 : 모든 BungeeCord 아이피는 절대로 보이지 않습니다만 플레이어들이 서버를 이동할 수 있게 합니다. BungeeCord를 사용하지 않으면 해제되어 있습니다.


설정 : texture-resolution

기본값 : 16

타입 : Integer

설명 : 서버가 클라이언트에게 텍스쳐팩을 보낼 사이즈입니다. server.properties에서 텍스쳐팩을 사용하지 않으면 해제되어 있습니다.


설정 : info

기본값 : true

타입 : Boolean

설명 : 월드별 설정을 서버가 시작할 때 콘솔에서 보여줍니다.


설정 : growth-chunks-per-tick

기본값 : 650

타입 : Integer

설명 : 처크들이 틱당 성장하는 양을 정합니다. 값을 낮게 할 경우 성장이 둔화됩니다.


설정 : mob-spawn-range

기본값 : 4

타입 : Integer

설명 : 플레이어 주변에 몬스터가 스폰되는 범위입니다.


설정 : item-merge-radius

기본값 : 3.5

타입 : Integer (정수형인데 기본값을 왜 3.5로 했는지 모르겠네요 3으로 적용될텐데)

설명 : 같은 그룹의 아이템들은 서로 모이게 설정합니다.


설정 : exp-merge-radius

기본값 : 3.5

타입 : Integer

설명 : 경험치가 합쳐지는 범위입니다.


설정 : random-light-updates

기본값 : false

타입 : Boolean

설명 : 서버가 무작위로 샘플 처크를 만듭니다.


설정 : aggregate-chunkticks

기본값 : 4

타입 : Integer

설명 : 처크틱의 양을 조정합니다. 1로 설정하면 비활성화 됩니다.


설정 : x-growth-modifier

기본값 : 100

타입 : Integer

설명 : 작물의 설장속도를 조정합니다. x에는 wheat, cactus, melon, pumpkin, sugar, tree, mushroom가 올 수 있습니다.


설정 : entity-activation-range-x

기본값 : (animals: 32, monsters: 32, misc: 16)

타입 : Integer

설명 : 활성화되는 블럭의 범위를 조정합니다. 범위가 적을 수록 서버렉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x에는 animals, monsters, misc가 올 수 있습니다.


설정 : entity-tracking-range-x

기본값 : (players: 48, animals: 48, monsters: 48, misc: 32, max: 64)

타입 : Integer

설명 : 엔티티가 보이는 범위를 조정합니다.범위 밖은 보이지 않습니다. 서버의 CPU와 대여폭의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x에는 players, animals, monsters, misc, max가 올 수 있습니다.


설정 : view-distance

기본값 : server.properties에 있는 것이 기본값이다.

타입 : Integer

설명 : 플레이어 주변의 지형들이 로딩될 거리를 정합니다.


설정 : period-in-ticks

기본값 : 600

타입 : Integer

설명 : GC가 처크를 비우기 위해 실행될 간격을 조정합니다. 0으로 세팅하면 큰일납니다.


설정 : load-threshold

기본값 : 0

타입 : Integer

설명 : 플러그인에 의해서 불러질 처크의 수는 GC를 강제로 실행합니다 (이해가 안 되네요)


설정 : enable

기본 값 : false

타입 :  Boolean

설명 : 안티엑스레이를 실행할 여부입니다. true로 할 경우에 실행됩니다.


설정 : engine-mode

기본 값 : 1

타입 : Integer

설명 : 엔진 모드 1과 2가 있으며 2는 서버의 연산능력을 많이 사용합니다.





설정 : disabled-worlds

기본 값 : world_the_end

타입 : List

설명 : 안티엑스레이가 실행되지 않을 월드를 설정합니다.


설정 : blocks

기본 값 : 1, 5, 14, 15, 16, 21, 48, 49, 54, 56, 73, 74, 82, 129, 130

타입 : List

설명 :혼란을 줄 블럭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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