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경상도/대구

[대구/입석동] 마카국밥국수동구K2점에서 먹는 국밥

by 공학코드 2022. 4. 15.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동네에서는 워낙 유명한 국밥집인 마카국밥국수동구K2점에서 종종 국밥을 먹는다. 맛있기도 하고 워낙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굳이 블로그 리뷰를 쓰지 않았지만 지역을 이동하게 되어서 추억을 기록하고자 글을 쓴다. 모든 메뉴가 맛있는집인데 나는 혼자가면 보통 순대국밥과 돼지국밥을 보통 먹는다.

돼지국밥

국밥을 주문하면 배추김치와 깍두기, 양파, 마늘, 고추, 새우젓, 쌈장, 소면, 양념장(다데기)와 함께 위의 사진처럼 나온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마늘간 것과 고추를 얇게 썬 것을 달라고 하면 위의 사진의 우측상의처럼 스텐으로된 양념통이 온다. 말 안 하면 안 오니 꼭 달라고 하자. 이거를 받아서 국밥에 마늘간 것과 얇게 썬 고추를 넣고 양념장을 넣으면 이제 국밥을 먹을 준비가 된 것이다.

돼지국밥

순대국밥을 주문한 날이면 순대부터 건지고 밥을 국에 만다음 위에서 넣은 각종 양념과 밥이 국에 잘 풀어지기를 기다리며 순대를 새우젓과 함께 먼저 먹는다.

한 그릇 뚝딱

이렇게 식사가 시작되고 어느 순간 정신을 차리면 국밥을 다 먹은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같이 나오는 배추김치가 워낙 맛있어서 국밥과 함께 술술 들어가는 것이 매력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