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언리얼엔진4 라이센스 비용이 5%의 로얄티 외에는 전부 무료화 되었다. 갑자기 9달동안 구독한 비용이 아깝다...
무료화하면서 생길 구독자의 반발을 위해서 마켓플레이스에만 사용할 수 있는 30달러를 준다.
30달러는 그냥 마켓플레이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같은데?
유니티와 크라이엔진이 어떻게 이 상황을 타개해나갈지 기대된다.
유니티는 애셋스토어라는 생태계 구축이 잘 되어 있지만 언리얼에 비해서 월등히 떨어지는 엔진에다가 소스코드가 공개되지 않는 한계가 있으며
크라이엔진은 모든 면에서 불리한 입장이다.
시장 상황이 바뀌는 건 시간문제라고 본다.
728x90
반응형
'게임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오픈소스 프로젝트 모음 (0) | 2014.08.28 |
---|---|
언리얼엔진으로 개발할 때 사용하기 좋은 무료 메테리얼과 모델 사이트 (0) | 2014.08.22 |
언리얼엔진4 프로그래밍 9강 - C++에서 블루프린트로 통신하기 (0) | 2014.08.20 |
언리얼엔진4 프로그래밍 8강 - 블루프린트로 캐릭터의 틱 행동 추가 (0) | 2014.08.19 |
언리얼엔진4 프로그래밍 7강 - 캐릭터에 다이나믹 메테리얼 인스턴스 적용하기 (0) | 2014.08.18 |
언리얼엔진4 프로그래밍 6강 - 파워업 메테리얼 만들기 (0) | 2014.08.18 |
드디어 언리얼엔진의 마켓플레이스가 개방됩니다!! (0) | 2014.08.16 |
언리얼엔진의 비쥬얼 이펙트 소개 영상 (0) | 2014.08.14 |
[튜토리얼] 언리얼엔진4 프로그래밍 5강 - 캐릭터에게 자율권 주기 (0) | 2014.08.13 |
[튜토리얼] 언리얼엔진4 블루프린트 9강 - 컨스트럭션 스크립트 추가하기 (0) | 2014.08.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