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건의 사항

'글 관리' - '카테고리별 보기'에서 긴 카테고리명이 숨겨지는 현상 개선 건의

by 공학코드 2021. 12. 23.
728x90
반응형

글 작성 이유

티스토리가 카카오에 인수된 후 방치되는 것 같던 티스토리 서비스가 최근에 상당히 개선되고 있어서 기능 개선을 건의하고자 글을 쓴다. 사실 티스토리에는 마이너 버그가 상당히 많은 편이다. 그래도 개발된지 좀 오래된 기능들은 버그가 거의 없으나 카카오 인수 후에 추가되거나 개편한 기능들은 마이너 버그가 있고 사용자 편의성이 좀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

과거의 티스토리 문화

티스토리 초창기에는 티스토리 블로거가 불편한 것이 있으면 티스토리 공지사항 댓글과 자신의 블로그에 건의 글을 작성하고 공개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의를 많이 했던 기억이 난다. 지금도 티스토리 사용자의 성향은 비슷하기에 이 방법이 맞는 것 같다.

현재의 티스토리

티스토리 공지사항에도 티스토리가 고객센터를 통한 제안과 공지사항의 댓글을 잘 살펴 개선하겠다고 적혀있으니 참 다행이다.

최근 공지사항

띄엄띄엄 작성되던 소식들이 최근에 꽤나 작성되고 있다.

 

현상 설명

명칭이 긴 카테고리의 경우 글 관리 페이지에서 ... 으로 명칭이 생략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 "카테고리명을 짧게 만들면 되지 않냐?"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의 경우 학술 또는 공학 관련 글을 작성하기에 약자와 전체명칭을 병행하여 표기해야 독자가 정확하게 찾고 이해할 수 있기에 짧게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이렇게 명칭이 생략되는 것은 위에서 몇번째 카테고리가 무슨 카테고리라는 것을 암기하고 있어야 사용할 수 있기에 관리할 때 상당히 불편하다.

카테고리명이 유난히 긴 두 개
버그가 발생한 화면

상당히 불편한 부분인데 티스토리 유지보수를 통해 개선해주었으면 한다.

 

2022년 9월 7일 16시 26분에 내용을 추가한다.

조치결과

2022년 8월 22일에 고객센터에 건의했고 현재 수정되었다.

개선 결과 안내문

 

참고문서

  1. "'글 관리' - '카테고리별 보기'에서 긴 카테고리명이 숨겨지는 현상 개선이 필요합니다.", 공학코드, 2022년 8월 16일. @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