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9장에서 익힌 프로퍼티와 무명형식에 대해서 묻는 연습문제이다.
1. 다음 코드에서 NameCard 클래스의 GetAge(), SetAge(),GetName(), SetName() 메소드들을 프로퍼티로 변경해 작성하세요.
프로퍼티의 get과 set 키워드를 활용해서 만들어 낼 수 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namespace practice9_1 { class NameCard { public int Age { get; set;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ameCard MyCard = new NameCard(){Age=24, Name="상현"}; Console.WriteLine("나이 : {0}", MyCard.Age); Console.WriteLine("이름 : {0}", MyCard.Name); } } }
2. 다음 프로그램을 완성해서 다음과 같은 결과를 출력하도록 하세요. 단, 무명 형식을 이용해야 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practice9_2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ar nameCard = new {Name="박상현", Age=17}; Console.WriteLine("이름:{0}, 나이:{1}", nameCard.Name, nameCard.Age); var complex = new { Real = 3, Imaginary = -12 }; Console.WriteLine("Real:{0}, Imaginary:{1}", complex.Real, complex.Imaginary); } } }
무명형식을 볼 때마다 자바의 무명클래스가 자꾸 떠오른다.
728x90
반응형
'IT(기존 자료 보관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토데스크사의 게임엔진 스팅레이 (0) | 2015.08.22 |
---|---|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13장 연습문제 1~2번 답 (0) | 2015.06.17 |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12장 연습문제 1번 답 (4) | 2015.04.29 |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11장 연습문제 1~2번 답 (0) | 2015.04.28 |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10장 연습문제 1~5번 답 (3) | 2015.04.27 |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8장 연습문제 1~2번 답 (0) | 2015.04.25 |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7장 연습문제 1~5번 답 (9) | 2015.04.24 |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6장 연습문제 2번 답 (0) | 2015.04.23 |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6장 연습문제 1번 답 (0) | 2015.04.22 |
뇌를 자극하는 C# 5.0 프로그래밍 5장 연습문제 1~4 답안 (0) | 2015.04.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