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23.5-7] 방글라데시

싱가포르 항공 기내식(대한민국↔싱가포르↔방글라데시)

by 공학코드 2023. 7. 1.
728x90
반응형

나는 기내식에 대해 아무 생각도 관심도 없는 사람이다. 주면 주는 대로 먹고 잠만 자는 스타일인데 생각보다 기내식을 못 먹는 경우를 많이 목격하여 기내식에 대해서 적으려고 한다. 아래에 모두 해당한다면 기내식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데 그게 아니라면 본 글의 내용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기내식을 고민할 필요가 없는 사람의 조건

  • 마살라와 고수 등의 외국 요리에 들어가는 향신료를 잘 먹는다.
  • 자포니카 쌀 외에 다른 종류의 쌀을 잘 먹는다.

추천하는 기내식 종류

내 입장에서는 싱가포르 항공의 모든 종류의 기내식을 알 수는 없지만 제공 받았던 기내식의 종류는 아래처럼 총 5가지였다. 이 중 카레의 경우 추천하지 않으며 김치 볶음밥도 우리가 익숙하게 먹던 방향과는 다르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1. 치킨이 들어간 김치 볶음밥
  2. 구운 치킨과 감자, 채소
  3. 소세지와 스크램블 에그, 익힌 감자
  4. 구운 생선 카레
  5. 치킨 카레

특히 카레의 경우 다양한 향신료가 첨가되어 인디카 계열의 쌀과 함께 나오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낯설어서 비위가 약한 사람의 경우 역하게 느껴서 먹을 수가 없다.

구운 치킨과 감자, 토마토 소스
치킨 카레인지 생선 카레인지 기억나지 않는 카레
생선 카레
김치 볶음밥

내가 탄 비행기편은 우리나라 인천공항에서 출발하여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서 환승하여 방글라데시 샤잘랄 공항으로 가는 비행기편이었다.

주류

싱가포르 항공은 여느 비행사처럼 비슷하게 주류를 제공한다. 한 가지 특징이 있다면 싱가포르 항공에서는 싱가포르 슬링이라는 칵테일을 마실 수 있다. 싱가포르 슬링은 열대 과일 맛이 나는 진을 기반으로한 칵테일이다. 내 입맛에는 레드와인이 가장 좋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