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8

728x90
반응형
[대구/입석동] 소소반점에서 새우볶음밥을 먹었다. 봉무동부터 방촌동까지해서 딱히 내 입맛에 맞는 중화요리 전문점을 못 찾고 있던 중 최근에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았다. 물론 다른 메뉴까지 여러번 먹어봐야 알겠지만 일단 기록해두고자 한다. 이 가게의 구조적 특징은 아주 깔끔한 실내와 청결한 위생상태, 회식을 위한 확장가능한 룸과 어린이 놀이터가 있는 점이다. 회식이든 아이랑 함께 오든 간에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상태인 것이다. 룸은 기본 6인룸부터 확장해서 18명이 수용가능한 룸으로 변경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실내를 구경하던 중에 새우볶음밥 곱배기가 나왔다. 짬뽕 국물도 아주 든든하게 푸짐한 건더기와 함께 나왔다. 아래에 가라앉아 있는 고기와 버섯, 양파가 참 맛있었다. 밥은 밥알이 수분기 적게 잘 볶아져서 맛있으며 짜장소스는 꾸덕꾸덕한데 밥알에 .. 2021. 11. 30.
슈퍼피플 테크니컬 테스트에 당첨되었다. 슈퍼피플 테크니컬 테스트에 당첨되었다. 주말에 일정이 있었으나 일정 중간에 게임하기로 결정! 지금 게임을 설치하고 있다. 설치하는 중간에 시간이 비니까 글을 쓰게 되었는데 사실... 나는 이 게임이 무엇인지도 잘 모른다. 주변에 FPS 게임 하는 지인이 신청해라고 해서 했다. 문자로 테크니컬 테스터로 선정된 것을 안내 받았고 참여 방법도 링크로 나왔다. 딱 일정많은 3일동안 테크니컬 테스트라니 조금 아쉽지만 일단 게임을 설치하고 있다. 안내 받은 대로 들어가서 스팀 키를 발급 받았다. 발급받은 스팀키로 제품 코드를 입력하니 게임이 나타났다. 설치 중이다. 용량은 20기가 중반대 즈음 된다. 별 기대 없이 신청했지만 게임 내용 설명을 읽을 수록 기대가 되기 시작했다. 2021. 11. 27.
[대구/대현동] 언제가도 맛있는 경대쪽문 유정분식 종종 연구실에 있는 친구를 보러가면 한번씩 분식집에 간다. 경대쪽문의 분식집은 떡볶이와 튀김, 순대, 김밥을 파는 집도 있지만 보통 백반 전문점을 말한다. 점점 분식집이 사라져 가고 있지만 아직도 남아있는 집들이 있다. 최근에는 유정분식에 다녀왔었다. 항상 계시는 아주머니 계시고, 맛있는 음식 냄새가 입구부터 나는 것이 인상깊다. 삼겹구이와 부대찌개를 주문해서 둘이 먹었다. 옛날에 이 동네에서 많은 시간을 공부와 연구에 보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여기서 밥을 먹으면 옛날 기억이 난다. 그리운 그 때이다. 2021. 11. 25.
[대구/입석동] 북새통막창에서 막창을 먹었다. 지금 있는 가까운 곳에서 막창을 먹고 싶을 때가 있다. 이 날이 딱 그랬다. 하지만 내가 그 날 있었던 지점에는 네이버 지도나 구글 지도에 막창집 정보가 충분히 없었다. 그래서 그냥 모험하기로 했다. 1인분에 몇그램인지도 모르겠지만 여튼 생막창 1인분에 9,000원이다. 양념곱창과 양념아나고, 양념곰장어, 무뼈닭발, 생삼겹살, 소갈비살, 왕갈비, 뽈살, 뒷고기, 소곱창전골, 냉면, 라면, 냄비우동, 어묵탕, 공기밥, 된장찌개를 취급한다. 인테리어는 딱 이렇다. 주차장이 크게 있으므로 주차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생막창인지는 모르겠으나 막창이 나왔다. 숯불에 잘 구우면 참 맛있었던 막창이었다. 숯불도 이렇게 나온다. 화력이 좋다. 상차림은 별거 없다. 콩나물국과 샐러드, 된장, 마늘, 막창장, 쌈채소,.. 2021. 11. 25.
혼자 공부하는 SQL - 훌륭한 SQL 자습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신입들이야 데이터베이스 관련 강의를 들었으니 문제가 없었으나 전자공학이나 전기공학, 경제학 같은 것을 전공한 신입들도 들어와서 SQL을 익히려는 후배들이 많이 생겼던 시점인데 한빛미디어로부터 책을 제공받아서 잘 활용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데이터베이스 자체를 배우지 못한 사람에게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훌륭한 자습서이다. 책 내용을 설명하기에 앞서 저자 분의 경력을 살펴보면 우재남 저자 분은 서강대학교 정보시스템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세대학교 유시티IT전공으로 공학박사를 받은 분이다. 현재 우재남 박사님은 디티솔루션의 공간데이터베이스 연구소장으로 재직 중이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삼성, LG, 현대, CJ, KT, SK, 대한상공회의소 등에서 여러 일을 겸직하시면서 활동 중.. 2021. 11. 21.
오랜만에 불로회수산에 가서 대방어를 먹었다. 위드코로나 시대가 열렸다. 오랜만에 불로회수산에 가서 대방어를 먹었다. 역시 밑반찬이 잘 나오고 맛있는 것은 물론이며 대방어도 참 훌륭하였다. 인테리어가 조금 바뀐 것을 알게 되었는데 가림막이 생겨져 있었다. 가자미 구이, 계란찜, 콘치즈마요, 다슬기, 백김치, 김, 튀김, 미역국, 무침회, 간장, 초장, 참기름장, 막장, 쌈채소, 샐러드, 간장게장, 초밥, 고추, 마늘이 나온다. 날씨가 쌀쌀한데 가자미 구이와 튀김, 계란찜, 콘치즈마요가 따뜻하게 나와서 참 좋다. 기름진 대방어의 모습이 보이는가? 대방어와 함께 김과 백김치, 무순, 고추냉이, 참기름장을 함께해서 먹으면 아주 기가막힌다. 이번 겨울에도 자주가게 되지 않을까 싶다. 겨울은 어지간한 해산물은 다 맛있는 계절이지만 특히 이 방어는 너무 맛있어.. 2021. 11. 12.
EV6 롱레인지 어스 2WD 외관과 트렁크, 실내를 살펴보았다. 기아자동차의 전기차 EV6를 최근에 시승하고 왔다. 대구 기아자동차 드라이빙센터에는 EV6가 두 대 있었는데 내가 실제로 살 수 있는 트림과 옵션이 달린 EV6 롱레인지 어스 2WD를 시승하고 왔다. 시승한 차량 설명 외장색상은 글래시어이고 내장은 블랙이며 옵션은 빌트인캠, 하이테크, 메리디안사운드, 20인치휠, 선루프가 탑재된 사양으로 세금 혜택 적용 전 가격은 6,319만원에 달하는 차였다. 세금혜택과 구매 보조금을 지원 받으면 4천만원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시승 전 행정처리 대구 기아자동차 드라이빙센터는 현대 드라이빙라운지 대구동부점 대비 작은 사무실로 운영되고 있었는데 실제... 이용자는 내가 갔을 때는 기아자동차 드라이빙센터에 훨씬 많았기 때문에 좀 더 큰 사무실에 좀 더 좋은 인테리어로 .. 2021. 11. 3.
[인천/영종도] 시골밥상 김치찌개에 다녀왔다. 전 날에 한잔 한 것도 있는데 아침을 걸렀더니 너무 배고픈 오전이었다. 그래서 점심에는 뜨끈한 찌개에 식사하고 싶었는데 근처에 이런 밥집이 있다길래 갔다왔었다. 그 밥집의 이름은 영종도 시골밥상 김치찌개였는데 말 그대로 시골밥상 같은 음식이 나온다. 우리는 4인이 갔는데 김치찌개 2인과 시골밥상 2인을 주문해서 같이 먹었다. 다양한 반찬과 쌈이 나오며 맛은 시골가면 먹을 수 있는 집밥의 맛이었다. 쌈채소, 고추, 무생채, 동치미, 특제쌈장, 애호박볶음, 숙주나물, 된장찌개, 제육볶음, 김치찌개, 도토리묵 등이 나온다. 맛의 경우 불호가 있을 수도 있는데 나의 경우 다 맛있어서 잘 먹었다. 2021. 1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