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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기존 자료 보관용)

[튜토리얼] 언리얼엔진4 프로그래밍 3강 - 픽업 클래스 만들기

by 공학코드 2014. 7. 27.

공지사항

  1. 제가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개발자 커뮤니티 코어큐브(https://cafe.naver.com/ewsncube)에 가입하시면 컴퓨터 관련 학습 자료와 질의응답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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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배터리 관련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강좌네요



코드를 직접 치는 것이 싫으신 분은 제가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세요^^


Source.zip


요약

1. UCLASS 매크로란? 

UCLASS() 매크로는 언리얼엔진이 클래스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키워드 지정자와 함께 사용하여 언리얼엔진 내에서의 클래스 작동방식을 설정할 수 있는 매크로입니다.


2. UFUNCTION 매크로

함수는 두 가지 형태로 존재할 수 있는데 하나는 C++ 함수이고 또 다른 하나는 UFunction으로서 입니다. 둘 다 .h 클래스 헤더파일에 정의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INT/Programming/UnrealArchitecture/Reference/Functions/index.html


3. UPROPERTY 매크로

UProperty 변수는 표준 C++ 문법과 부가 지시어, 즉 선언부 위에 놓인 변수 지정자나 메타데이터를 사용해서 선언됩니다.

출처 :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Programming/UnrealArchitecture/Reference/Properties/index.html


UPROPERTY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공식 문서에는 저렇게만 나와 있네요. 아시는 분은 댓글로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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