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기아자동차

카닥 테크센터에서 뉴쏘렌토R(2013) 4륜 타이어를 금호 크루젠 HP71로 교체했다.

by 공학코드 2022. 4. 11.
728x90
반응형

뉴쏘렌토R 4륜 타이어를 금호 크루젠 HP71(235/55R/19)로 교체하고 60,000km를 탔는 시점에서 타이어를 교체할 때가 되어 어떤 타이어로 교체할까 싶던 와중에 예전에 교체할 때나 지금이나 큰 차이가 없고 내가 이 차를 타는 동안 마지막 타이어 교체라고 생각해서 만족했었던 HP71로 교체했다. 금호 크루젠 HP71의 모든 사이즈가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이 차 규격의 타이어는 승차감도 부드럽고 정숙한데 브레이크도 적당하게 되고 60,000km를 탈 수 있었기에 괜찮았다. 게다가 타이어 가격이 올라갈 예정이라고 들었기에 타이어를 얼른 교체하려고 했다. 마침 김한용의 모카 유튜브 채널에서 자주 봤던 카닥 테크센터에서 금호 크루젠 HP71 타이어 4개를 장착비 포함해서 544,000원에 부가세 포함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었기에 교체했다. 지금은 타이어 가격이 소폭 상승했지만 다른 회사 타이어 가격도 전반적으로 다 상승한 상태라 가격 경쟁력은 충분하다.

카닥 테크센터 죽전 고객 대기실
카닥 테크센터 고객 대기실 다과
카닥 테크센터 죽전 고객 대기실
카닥 테크센터 고객대기실 내 정비 현황 모니터

내가 출퇴근을 판교로 할 수도 있기에 동선에 있는 자동차 정비소를 찾고 있었는데 카닥 테크센터는 그 동선에 있고 정찰제에 행사가의 경우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되기 때문에 꽤 마음에 들었다. 고객 대기실이 크고 쾌적한 것도 마음에 드는 요소였다. 단지 진입로가 헷갈려서 진입을 몇 번 잘 못 했었다. 이제는 아니까 다음 방문부터는 실수하지 않을 것 같다.

장착된 타이어
장착된 타이어
장착된 타이어
장착된 타이어

그리고 카닥 타이어 교체 서비스를 신청했을 때는 몰랐는데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고 한다. 나는 엔진오일 무료 교환권과 셰퍼드 스크래치 솔루션을 제공 받았다. 타이어를 저렴한 가격에 교체했는데 제공되는 것이 꽤나 많다. 역시 프로모션이 있을 때를 잘 노려야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