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23.7] 일본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에서 니시테츠 호텔 크룸 하카타 기온으로 이동하는 방법

by 공학코드 2023. 7. 1.
728x90
반응형

여행자가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에서 니시테츠 크룸 하카타 기온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주로 지하철과 버스, 택시이다. 환승을 하는 경우 호텔 바로 앞까지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무제한 이용권이 있는 것이 아닌 이상 가성비가 좋지 않고 시간적으로 더 유리하지도 않다. 그러므로 본 글에서는 대중교통을 1번 타고 걷는 것을 기준으로 이동하는 방법을 기록한다.

지하철로 이동하는 방법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에서 지하철로 니시테츠 크룸 하카타 기온 호텔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하여 후쿠오카 공항 지하철로 가야한다. 국제선 터미널에서 국내선 터미널로 셔틀버스를 타고 무료로 이동(15분)할 수 있다.

순환 버스 경로

후쿠오카 지하철을 타고 기온역까지 이동(8분)한 후 니시테츠 크룸 하카타 기온 호텔까지 도보로 이동(8분)한다. 지하철 이용권의 가격은 260엔이다.

후쿠오카 공항역에서 기온역까지 소요 시간
지하철을 타고 이동할 때 전체 경로

전체 이동 경로는 위의 사진과 같다. 환승에 필요한 시간을 제외하면 대중교통 탑승 시간과 도보 시간이 약 31분이다. 환승 대기 시간과 초행길여부, 지하철 이용권을 구매하는 등의 시간을 고려하면 소요시간은 최소 약 50분으로 예상한다. 

버스로 이동하는 방법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에서 니시테츠 크룸 하카타 기온 호텔로 이동하는 방법은 하카타역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15분)한 후 도보로 약 900m를 걸어서 호텔까지 이동(12분)하는 것이다. 이 경우 총 소요 시간은 버스 대기 시간을 제외하고 27분이다. 버스 이용권의 가격은 270엔이다.

버스 소요 시간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전체 경로

숙소로 가는 날에 대중교통 이용 횟수가 많다면 1일 이용권을 구매하여 환승하여 이동하는 것이 체력적으로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참고문서

  1. "교통안내: 국내선⇔국제선 연결 버스", 후쿠오카공항. @원문보기
  2. "교통안내: 버스", 후쿠오카공항. @원문보기
  3. "교통안내: 지하철", 후쿠오카공항. @원문보기
  4. "버스 경로 검색", 니시테츠 그룹. @원문보기
  5. "지하철 경로 검색", 후쿠오카시 지하철. @원문보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