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학코드/일상

화이자 백신 2차접종 후 2주가 다 되어 간다.

by 공학코드 2021. 7. 10.
728x90
반응형

화이자 백신 2차접종 희망자를 조사하길래 희망한다고 말하고 백신을 2차까지 접종한지 이제 2주가 다 되어 간다. 12일째인데 나는 다행이 별 탈 없이 지나가는 것 같다. 감사한 일이다.

 

1차 접종 후

1차 접종을 맞고 나서 몇 분 지나니 팔과 다리, 허리 뒤쪽이 저릿저릿한 느낌이 들기시작했고 간혈적으로 꾸준하게 3일째까지 비슷한 느낌이 들었었다. 특히 나가기 전에 혈압을 쟀었는데 혈압이 고혈압으로 157 정도 나와서 깜짝 놀랐다. 원래 120에서 130까지 나오는데 너무 긴장을 해서 그런건지 백신접종 후 특징인지는 모르겠다. 그 후에는 1차 접종 후 첫째날 밤부터 둘째날 밤까지 감기몸살 느낌이 있었는데 체온이 올라갔다가 내려갔다가 했다. 별일 있겠나 싶어서 타이레놀을 바로 복용하지 않은 것이 실수인 것 같았다. 타이레놀을 먹지 않았거나 타이레놀 효과가 떨어질 때 체온이 올라가는 것 같았는데 타이레놀을 먹는 주기를 8시간마다에서 6시간으로 바꾸니 괜찮았다. 3일째부터는 체온도 안정적이고 두통도 없어서 괜찮았으나 피로감과 저릿한 느낌은 지속되었었다. 며칠 지나니 내가 느끼던 불편한 느낌은 없어졌었다.

 

2차 접종 후

2차 접종은 맞고 나서 별다른 불편한 느낌은 없었다. 하지만 1차 접종 때 당했던 감기몸살같은 기억 때문에 이번에는 바로 타이레놀을 복용했는데... 1일째 밤부터 시작되는 독감몸살 같은 심한 두통과 고체온으로 인해 상당히 고생했었다. 이것도 웃기는게 2일째 밤 좀 지나서 3일째 새벽 즈음 되니 두통과 근육통, 고체온 증상이 사라졌었다. 진짜... 오랜만에 아팠다.

접종 후 고체온 때
괜찮을 때 체온

언젠가는 모든 분들이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게 되시겠지만 부디 무탈하시길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