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23.5-7] 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군대와 중장비

by 공학코드 2023. 12. 26.
728x90
반응형

방글라데시 파드마교량 마와 (Mawa) 영업소에서 요금 수납 시스템을 구축할 때 경찰과 군인을 많이 봤다. 이는 마와 영업소 근처에 경찰 학교가 있고 마와 영업소를 통과하면 도착할 수 있는 건너편 동네인 자지라(Jajira)에 군인들이 있기 때문이었다. 방글라데시의 길에는 엉망진창인 자동차와 중장비가 돌아다니지만 군인들은 멀쩡하게 생긴 관리가 잘된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는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과거에 우리나라도 군대의 장비가 가장 최신식 장비였다고 하는데 그 때가 이런 느낌이었지 않았나 싶다.

군 소속 트럭과 중장비

여담이지만 방글라데시 현장에서 근무할 때 '엎드려 뻗쳐' 중인 군인과 경찰을 우연히 볼 때가 있었다. 예전에 기초군사훈련 받을 때가 기억 나는 훈훈한(?) 풍경이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