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4 프로그래밍 6강 - 파워업 메테리얼 만들기언리얼엔진4 프로그래밍 6강 - 파워업 메테리얼 만들기

Posted at 2014.08.18 08:00 | Posted in IT(기존 자료 보관용)

이번에는 파워에 따른 색의 변화를 나타내기 위해서 파워업 메테리얼을 만든다네요. 메테리얼을 이렇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된 좋은 튜토리얼이었습니다.

요약
1. lerp(linear interpolation)는 한글로 선형 보간법이다. 선형보갑법은 선 상에 있는 두 점에 위치를 이미 알고 있는 상태에서 두 점 사이의 점들에 대해서 시간의 변화에 따라서 해당 점들을 예측 하는 것이다. 3D에서는 애니메이션을 부드럽게 표현하기 위해서 사용한다고 한다.

2. Clamp는 값을 받아 최소치와 최대치로 정의된 특정 범위로 제한시킵니다. 최소값이 0.0 이고 최대값이 3.0 이라면, 결과값은 절대로 0.0 미만으로 떨어지거나 3.0 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P.S. 프로그래밍 튜토리얼은 영상 하나하나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굉장히 많은 배경지식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 언급된 개념 하나하나를 검색해서 알아 보는 것에 시간을 더 많이 쓰게 되는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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