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경상도/대구

대구 동구 입석동의 중국전통물만두 양꼬치에 갔다왔다.

by 공학코드 2020. 12. 6.
728x90
반응형

지인의 동네에 양꼬치 집이 있나 싶어서 검색해가지고 나온 중국전통물만두양꼬치에 다녀왔다. 다소 난해한 가게 이름과 같은 주소에 두 개의 음식점이 나오는 것 때문에 양꼬치집이 폐업한 것인지 중국전통물만두가 폐업한 것 인지를 고민하다가 그냥 가보았다.

전경

실제로 가보니 그냥 두 개의 간판으로 운영 중인 가게였던 것이었다. 그냥 "중국성" 이렇게 가게 이름을 만들어도 검색하기 좋고 찾기 좋았을텐데 그저 어렵다. 그래도 음식은 맛있겠지 하면서 들어갔다.

메뉴판(1/8)
메뉴판(2/8)
메뉴판(3/8)
메뉴판(4/8)
메뉴판(5/8)
메뉴판(6/8)
메뉴판(7/8)
메뉴판(8/8)

우리는 양꼬치에 마라소힘줄을 주문했었다. 겁주(100ml)를 주문했는데 나온 것을 보니 고려촌주의 컵술이었다.

고려촌주 컵술

이 술은 3,000원에 100ml이고 38도 짜리였는데 원산지는 중국이었으며 유리잔으로 나왔었다. 먹어보니 기름진 음식인 양꼬치랑 꽤나 잘 어울리는 맛이었다.

양꼬치

조금 기다리니 양꼬치가 나왔다. 양꼬치는 양념이 되어 있으며 일본식 불고기(아키니쿠) 맛이랑 비슷했다. 일반적인 양꼬치를 생각하고 갔다가 독특한 맛에 조금 놀랐다.

마라소힘줄

조금 더 기다리니 마라소힘줄도 나왔는데 이건 상당히 맛있었다. 이 집은 배달의민족에서 배달도 서비스하고 있었는데 요리류와 만두류가 맛있는 집이라고 한다. 확실히 양꼬치도 나쁘지는 않았지만 요리류가 더 맛있었다. 요리류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